심플 브레드 - 우리밀로 만들어 건강한 쿠키&케이크 레시피 110
이언화 지음 / 북하우스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밀로 만든 110가지의 쿠키&케이크 레시피가 담긴 심플 브레드를 만나게 되었다

처음에는 브레드라고 해서 빵관련 레시피도 담겨 있을 줄 알았는데~~

 자연주의 홈베이킹 테두리 안에서 쿠키와 케이크 레시피가 가득 담겨져 있었다

.

.

 

심플베이킹에 사용되는 기본재료에 대한 설명히 꼼꼼하게 되어져 있다

이 책의 레시피에는 멥쌀가루, 찹쌀가루, 현미쌀가루등 쌀가루를 이용한 레시피가 많은데

습식인지, 건식인지에 대한 명확한 구분이 도입부에 되어져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다

베이킹을 책을 보다보면 쌀가루 분량에 대해서 나와 있으면서 습식, 건식 구분이 되어 있지 않아서 난감할때가 종종 있었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넘어가는 습관이 생겨왔기에~~ 더 크게 와닿았다

여기서는 마트나 친환경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건식 쌀가루를 사용했다고 한다

물론 집에서도 분쇄기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는 점!

.

.

 

종류별 기본 베이킹 과정

 

쿠키 만들기

.

.

 

스콘 만들기

.

.

 

케이크 만들기

.

.

 

파이 만들기

.

.

이 외에도 스콘,머핀만들기등, 종류별 베이킹 과정을 아주 꼼꼼한 과정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지고 있는 도입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

.

 

글루텐 프리 Gluten Free
슈거 프리 Sugar Free
버터 프리 Butter Free
오일 프리 Oil Free
달걀 및 유제품 프리 Eggs&Milk Free
홈푸드 Home Food  

본문은 이렇게 총 6파트로 나눠서 각 파트에 속한 다양한 레시피들을 담아내고 있다



 

참마 멥쌀 크래커

글루텐 프리 파트에 속한 쿠키 레시피이다

생 마를 갈아서 반죽을 하고 있다~~ 보리순도 함께 하고 있는데 꼭 보리순이 아니더라도

제철 새순이면 뭐든 가능하다고 한다

.

.

 

시금치 멥쌀 스콘

시금치를 데쳐서 스콘 반죽에 함께하고 있다

여기서 저자의 디테일한점을 발견할 수 있었던게 있었다

생시금치와 데쳐서 물긴 짠 시금치 분량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었다

 

.

.


 

고구마 치즈 케이크

크림치즈를 원치 않을때는 두부크림을 대신할 수 있다고 한다

.

.

 

가지 단호박크림 키시

슈거프리에 속한 레시피이다

단호박 크림과 다양한 반건조 채소들을 활용한 키시..

한조각만 먹어도 참 든든할 것 같았다

.

.

 

두유 잡곡 스콘

버터프리 파트에 속한 레시피이다

잡곡가루와 두유와의 만남~~참 든든하고 구수할 것 같은 느낌이다

잡곡가루 대신 미숫가루로도 대체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

.

 

봄꽃 롤케이크

봄꽃은 독성이 없어서 봄의 빵과 과자에 특별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하고 있다

생크림이나. 채소크림을 올리고 봄꽃과 과일을 올려서 말아서 완성..

생크림이 별로라면 대용으로 고구마크림 레시피도 안내하고 있다

.

.

 

두유차이

개인적으로 차이를 참 좋아하는데.. 두유차이는 아직 접해본적이 없어서 더 반가웠던 레시피였다

취향에 따라 계피,마살라, 카다몬, 생강등,차이에 자주 등장하는 향신료를 가감하기를 권하고 있다

 

.

.

 

두부초콜릿

두부, 코코아, 두유, 등이 만나서 정말 매력적인 두부초콜릿이 탄생한다고 한다

초콜릿 잼대신 빵에 곁들이거나 롤케이크용 크림으로도 나무랄데 없다고 하니

더 궁금해지는 레시피였다

.

.


 

퓨어 초콜릿

카카오매스, 카카오버터,카카오닙... 설탕, 꿀등으로 직접 초콜릿을 만들 수 있는게 흥미로웠다

카카오 비율을 취향껏 조절 할 수 있다는점..궁금하고 또 궁금했다

.

.


 

본문의 각 파트 끝무렵에는 우리가 알아야 할, 글루텐, 설탕,버터,오일 ,달걀 &유제품 이야기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 별첨에서 재료에 관해서 많은 공부를 하게 되었다

.

.

 

사진으로 소개한 레시피 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고 매력있는 레시피들이 담겨 있는 심플 브레드

17개월 아들친구를 위한 첫 베이킹 레시피는 아마 이 책에서 고르게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