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홈메이드 - 쿠킹 레시피 105 + 뷰티 레시피 37
김소진 지음 / 우듬지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무엇이든 홈메이드!!

 

누군가 자신과 거의 일치하는 관심사를 우연으로 만나는 기분은 어떨까?

무엇이든 홈메이드!! 우연한 기회에 만나게 된 책!!

하지만 너무나 내 자신이 추구하는 방향을 한권의 책안에 응집되어 있는 느낌을 강하게 받은 책

바로 저자 김소진님의 무엇이든 홈메이드였다

.

.

.

 

"이거 집에서 직접 만든 거야"

^^ 내가 직접 만든 거야~~  정말? 이런것두 집에서 만들어? 아마 다음엔 이런 레파토리가 아닐까 싶다

20대 초반부터 시판하는 무엇이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기에 호기심이 가득했던 나..

물론 지금까지는 음식. 베이킹, 떡에 한정 되어 있고 요즘 짝꿍을 만나 새댁이 되면서 조금씩 시판 소스까지도

홈메이드로 건강하게 만드는 흐름에 있는 와중에

저자는 음식을 비롯해서, 주류, 식초, 홈뷰티까지 책 한권의 담아내는 멋진 실력을 지닌 분 같았다

.

.

.

01 홈 쿠킹
홈 쿠킹 베이직 가이드
소스 /
드레싱 / 조미료 / 생면 / 햄, 고기류 / 묵, 두부 / 절임 음식 / 말린 음식
유제품 / 잼 / 아이스크림 / 간식 / 음료 /  차 /

02 홈 뷰티
홈 뷰티 베이직 가이드

 

 

이 책의 구성은 크게 두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홈쿠킹 레시피 105

뷰티 레시피 37 

 

처음부터 마지막장까지 꼼꼼히 살펴보면서 무엇이든 홈메이드의 제대로 실천자가 아닐까 싶었다

부지런함과 그 홈메이드를 즐기는 능력이 아마 여기까지 오게 했을터~~

본문중 일부를 담아 보았다

.

.

홈쿠킹 베이직 가이드에는 이렇게 일러스트를 통해서 식재료 손질법에 대해서 나와 있다

레몬필 만들기, 토마토 껍질 법기기 달걀 파란 부분 안나오게 적당하게 삶아내기등등

기존에 알고 있었던 방법인데도 저자는 조금더 디테일하게 세심하게 담아내려는 노력을 느낄 수 있었다

 

.

.

.,

 

토마토 소스~

토마토 케첩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직접 만들고 있는 소스이기도 하다

기존에 내가 만들고 있는 레시피와는 조금 다른 면이 있어서 지금 있는거 다 떨어지면 이 레시피대로 만들어 보려 한다

.

.

 

과카몰리& 허니 머스터드 & 치즈 소스

과카몰리는 조금 생소한~~ 레시피를 보니 아보카도를 이용한 소스였다

치즈를 좋아하는 짝꿍님과 나.. 치즈소스 재료도 상당히 간단해서 크래커나 나초 디핑 소스로 참 근사하다고 추천하니 따라해보고 싶었다

.

.

 

 

굴소스

홈메이드 굴소스 레시피는 쉽게 만나 볼 수 있지만  아직 직접 만들어 보지는 않고

친환경 매장의 첨가물이 배제된 굴소스를 사용하는데 돌아오는 겨울,. 굴이 제철일때 홈메이드로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

.

.

 

백년초 효소, 딸기 효소

개인적으로 효소부분이 참 반가웠다~~ 나또한 수년전부터 야생 산야초와 유기 원당으로 효소를 만들어 오고

짝꿍님의 운영하는 로스터리 핸드드립 카페에서 사이드 음료로 각종 효소 음료가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

.

 

이렇게 일러스트로 효소의 활용법에 대해서 꼼꼼하게 짚어주고 넘어가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

.

.

 

소지지

주로 채식 위주의 자연식을 밥상에 친근한지라 소시지등은 거의 구입해서 먹어본적이 없고

홈메이드 소시지를 만들려고 해도 곱창? 창자막때문에 못하고 있었는데

기발한 아이디어!! 라이스 페이퍼의 팁을 여기서 알게 되었다

꼭 기회가 되면 만들어 봐야지

.

.

.

  

집에서 첨가물 없이 만드는 유제품 파트도 실용적인 레시피들이 다양했다

.

.

.

 

 

 

막걸리,와인, 맥주등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통해서 직접 술도 빚는 저자!!

막걸리를 이용한 증편을 만들어서 주문 판매하고 있는 1인인지라

특히 막걸리 제조법에대해서 관심이 많이 갔다

안그래도 직접 막걸리는 빚어보고 싶은 마음에 도서관에서 막걸리 관련된 책들을 대여해서 보곤 했는데~~

꼭 도전해보고 싶은것중에 하나이다

.

.

 

두번째 파트인 홈뷰티!!

 

 

홈 뷰티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구, 생소한 재료공부를 도입 부분에 담아내고 있다

.

.

 

각종 천연팩들

재료들도 간단한지라 어렵지 않게 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

.

 

요거트 비누, 카카오 비누~~

수제 비누를 만들어서 선물하기도 좋고

화학적 성분이 가득한 일반 비누보다 순해서 좋고~~

선물이 들어온 천연 수제비누를 쓰고 있는데 다 쓰고 나면 나두 도전 ^^

.

.

 

 

늘 마트에서 사던 것을 이제 집에서 직접 만든다!!

손으로 만드는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족을 위해 건강하고 깔끔한 재료로 만들어서 함께 할 수 있다는 행복감이

얼마나 좋은지 공감대 형성이 아주 잘 될것이다

 

햇병아리인 나이지만 조금씩 조금씩 내공을 다지면서 저자처럼 홈메이드를 즐기면서

 가정의 행복을 이끌어내는 현명한 사람이고 싶은 마음이 더 강하게 들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강미진 2012-09-28 12: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책을 갖고싶게 만드는 해설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