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의 기적 EFT - 건강.행복.성공의 테크닉, 전면개정판
최인원 지음 / 김영사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EFT(감정치유기법)의 선구자이신 저자의 <5분의 기적 EFT> 전면개정판인 이 책은 전작 출간 후 지난 10여 년 동안의 임상실험을 통해 증명된 새로운 EFT 기법과 사례 등을 풍부하게 담고 있습니다. 기존 내용을 대폭 개정하고 증보한 이 방대한 역작은 EFT를 통해 건강한 삶과 행복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귀한 이정표 역할을 할 것입니다.

 

EFT는 동양의 침술과 서양의 심리 치료를 결합하여 몸과 마음에 탁월한 치료효과가 있다는 것을 이미 전 세계의 EFT 체험자들을 통해 증명하였습니다. 우리 몸에 이상이 있다면 우리의 에너지 체계가 이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에너지 체계의 이상은 십중팔구 마음의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EFT는 에너지 포인트인 경락의 경혈점을 두드려 뭉쳐있는 에너지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확언을 더하여 두드리면 거의 모든 심리적 문제와 육체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탁월한 자가치유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병의 원인은 마음에 있습니다. 이 마음속의 감정과 생각을 EFT를 통해 변환하고, 치유하면 육체 질환은 저절로 나아집니다. 특히 우리의 무의식속에 잠재되어 있는 부정적인 감정은 치유하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지금 현재 육체적, 심리적으로 이상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우리의 잠재의식속에 내재되어 있는 과거의 기억과 상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EFT는 잠재의식속의 부정적인 기억과 상처를 치유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 책은 수없이 많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우리에게 쉽고, 간편하게 EFT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돈과 시간이 많이 들지 않고, 정성을 다해 두드리는 것만으로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이 책안에 있습니다.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미래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본문 중에서,

 

- EFT는 감정의 응어리를 풀어가는 치료법으로 한의학에서 활용되는 경혈(침자리)를 두드리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환자로 하여금 자신의 감정 상태를 확인하게 하고, 문제점을 인지한 이후 경혈자극을 줌으로써 뭉쳐있는 응어리를 풀어준다. 쉽게 말해 침을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침술이라고 할 수 있다.(p.7~8)

 

- EFT의 궁긍적 목적은 단지 육체적 치료나 감정의 조절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며 영적인 자각이다. 부정적 감정과 기억들이 없어져야 영적인 자각이 생기고 영적인 자각이 있어야 사랑을 실현할 수 있다. 사랑은 밖에서 얻는 것이 아니라 우리 내부에서 가득 차서 밖으로 방사되는 것이다. 부정적 감정과 기억들은 이러한 사랑의 빛이 방사되는 것을 방해한다. (p.49)

 

- 그런데 이 신념 또는 믿음이란 것은 생각과 감정이 결합된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비슷한 사건을 경험하면서 반복된 감정을 느끼다보면 그 과정에서 일반화된 생각을 갖게 되는데 바로 이것을 신념이라고 한다. 곧 반복된 사건과 감정을 통해 만들어진 일반화된 생각이 신념(믿음)이라고 할 수 있다.(p.188)

 

- , 이제 정리해보자, 앞서 본 대로 감정은 나의 모든 판단과 신념과 행동을 유발하는 원천이다. 그렇다면 나의 판단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유일하고 확실한 방법은 바로 나의 감정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나의 감정을 조절하는 자가 나를 조절하고 내 인생을 조절한다. 한마디로 감정 컨트롤이 인생 컨트롤이다. 그리고 감정 컨트롤의 가장 확실한 수단은 EFT이다.(p.194)

 

- 수용확언이란 내 무의식이 문제를 인식하고 개선할 수 있게 무의식의 문을 여는 역할을 한다. 아무리 사소한 문제라도 무의식이 이것을 문제로 인식하고 받아들이지 않으면 치유되지 않는다. 진정한 치유는 의식이 아닌 무의식에서 일어나기 때문이다. 무의식이 진정한 나의 원동력 또는 내 주인이라고 할 수도 있다. 무의식이 의식이 제기하는 문제를 거부하는 상태를 심리적 역전이라고 한다. 이렇게 수용확언은 무의식에 바로 작용하기 때문에 수용확언만 잘해도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p.238)

 

- 못난 사람은 없다. 다만 못난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p.263)

 

- 확언이란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말이다. 다른 말로 자기 암시라고도 한다.(p.264)

 

- 몇 년 전 저처럼 삶의 깊은 수렁에서 허우적거리는 그런 분들이 계신다면 EFT를 하십시오. 기도와 함께 진지하게 하십시오. 다른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고 간절하게 절실히 하십시오.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 저항하지 말고, 자세를 낮추고 엎드려서 내면에 에너지를 축적하며, 자신만의 칼을 갈아야 합니다. 내공이 쌓이면 서서히 새로운 변화와 기회가 찾아옵니다. 분명히 찾아옵니다. 삶 앞에서 겸손하고 진지해지면 삶이 우리를 품고 이끌어갑니다. 운동의 기본이 힘을 빼는 것이듯 인생을 풍요롭게 살아가는 것도 세상과 삶에 대해 저항하지 않고 힘을 빼는 것입니다. 기회를 찾아 헤매지 말고 내게 찾아오도록 내면의 힘을 쌓은 겁니다.(p.341)

 

- EFT를 육체 증상에만 적용해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것을 일으키는 심리적 문제 즉 앞서 말한 사건과 감정과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몸은 단순히 물질이 아니라 삶의 기억과 생각과 감정을 담고 표현하는 그릇이며 통증은 그러한 표현의 한 방법이다.(p.447)

 

- 오랜 의학 경험으로 볼 때 모든 치료의 핵심은 자연 치유력과 이완이다. 자연 치유보다 나은 치료는 없으며, 모든 의사는 자연 치유를 돕는 것이지, 자연 치유를 대신하는 것이 아니다. 한마디로 병은 고치는 것이 아니라 저절로 낫는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자연 치유가 일어나는 필수 조건이 있으니 바로 이완이다. 인체는 이완 상태에 들면 모든 기능 곧 해독, 세포 재생, 세포 증식, 면역 능력 등을 스스로 회복한다.(p.46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