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윌콕의 동시성 - 당신과 우주를 이끄는 숨겨진 지성
데이비드 윌콕 지음, 장은재 옮김 / 라의눈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데이비드 윌콕의 동시성>은 저자가 36개월의 기간 동안 연구, 명상, 강의와 집필, 방대한 분량의 자료수집 등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역사의 순환주기 안에서 놀랍도록 유사한 역사적인 사실들이 반복되는 현상을 수많은 사료와 과학적인 실험으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역사의 주기, 카르마, 환생, 사후생, 임사체험, 신화, 역사, 성경, 점성학, 기하학, 음모론, 외계문명, 고대의 예언 등이 어떻게 동시성과 연관되어 있는가를 입증 가능한 과학적인 정보와 방대한 자료를 통해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동시성을 수도 없이 경험하지만 그것을 단순한 우연 이상으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동시성은 단순한 우연이 아닙니다. 동시성은 모든 것이 통합되어 있고,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가 전체 우주의 한 부분임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또한, 우리가 사는 세상은 의식의 세계이며, 우주에는 하나의 의식이 존재하고, 세상의 모든 것은 이 의식과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니며, 타인을 사랑하고, 용서하는 것이 바로 나를 사랑하고, 용서하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주기적으로 순환하는 시간과 유사한 사건이 반복된다는 저자의 주장이 무척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인류가 벌이고 있는 수많은 전쟁과 잔학 행위들이 결국 이러한 순환주기를 반복하며 우리가 배우게 될 모든 것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라는 진리를 깨우치게 하려고 의도되었으며, 이러한 깨달음 뒤에는 진보된 다른 차원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는 것에 안도감을 느낍니다.

 

우리에게는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의지가 있습니다. 저자는 충분한 수의 사람들이 삶에서 평화를 실천하기 시작한다면 우리가 이 주기의 결과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똑같은 역사적인 상황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선택의 문제입니다. 우리의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의 우주에 연결되어 있기에 타인에게 하는 모든 행위는 부메랑이 되어 나에게 되돌아올 것입니다. 이것이 우주의 원리입니다. 나와 타인에 대한 폭력을 멈추고, 세상에는 결코 우연히 일어나는 일이 없으며, 우리의 성장과 진화를 돕기 위해 마련된 우주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세상을 대한다면 우리는 저자가 주장하는 높은 차원의 진보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자신이 제시한 과학적 증거들이 아무리 많아도 그것들을 기꺼이 보려 할 때만 쓸모가 있는 법이다. 책에 실린 정보의 상당 부분은 여전히 비주류fringe”와 유사과학으로 간주될 것이다.”라고 우려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맹신하는 과학이 아직 밝혀내지 못한 수많은 현상은 단지 우리의 과학 수준에서 증명되지 못한 것일 뿐입니다. 증명되지 못했다고 그것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영적 현상에 대해 더욱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보여주는 동시성에 대한 저자의 깊은 통찰은 우리가 우리의 삶을 바라보는 것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저자의 통찰을 따라가다보면 이 세상에는 잘못된 것이 없으며, 항상 옳은 방향으로 우주가 우리를 인도하고 있다는 것에 안도감을 느끼게 됩니다. 결국 우리는 우리가 마땅히 가야 할 그곳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잘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핵심적인 주장은 영적 문헌인 하나의 법칙Law of One 시리즈를 바탕으로 합니다. 이 시리즈는 5권의 책, 106개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1980년대 초반 채널러 카를라 뤼케르트가 더 높은 지성인 원천Source의 말씀을 채널링에 의해 얻어졌다고 합니다. 저자는 하나의 법칙 자료처럼 깊은 수준에서 거의 획기적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입증 가능한 과학적 정보를 보여주는 원천은 다시 없다.”라며 이 책에 무한한 신뢰를 보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윌콕의 동시성>을 읽으면서 하나의 법칙 시리즈에 많은 흥미를 느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우리나라에는 이 책의 번역서가 출간되지 않았습니다. 이 책의 출간에도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라의눈출판사에 건의드립니다.

 

 

 

본문 중에서,

 

- 어떻게 봐도 대중적인 개념이라 할 수 없지만, 우주 자체가 살아 있는 존재라는 광범위한 과학적 근거가 있다. 우주는 어머어마하게 크고 오직 하나뿐인 살아 있는 존재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믿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하게 이런 우주와 서로 연결돼 있다. 전체 우주를 생성하는 하나의 통합된 의식 에너지장conscious energy field에 대한 적절한 명칭은 소스필드라 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과학 안에서 은하, 항성, 행성들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한 생명의 형태를 띠고 있다. 양자물리학의 기본 원칙은 생명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원자와 분자들로부터 시작해서 DAN와 생물학적 생명체를 차례로 배열한다.(p.21~22)

 

- 과학의 새로운 관점 안에서 우주 자체는 살아 있는 생명체다. 우주가 미생물, 식물, 곤충, 어류, 파충류, 조류, 포유류를 포함하는 생명체를 창조할 수 있도록, 물리학의 기본 법칙들이 맞춤형으로 설계되는 것이다.(p.26)

 

- 나는 우주가 살아 있을 뿐 아니라 의식을 갖고 있으며, 자신을 인식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우리의 삶에는 목적과 계획이 있고, 그 목적은 우리들 대부분이 이제껏 인식하고 있던 것보다 훨씬 위대하다. 그리고 우리는 절대 혼자가 아니다. 한 번의 생만 사는 것도 아니다. 우리가 환생을 되풀이한다는 부정할 수 없는 과학적 증거들이 있다. 또한 우리는 개인사 내에서도 믿기 힘들 정도로 엄밀한 패턴으로 반복되는 수업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어리석은 전쟁과 잔혹한 행위들이 계속될 필요는 없다. 다시 말해 전쟁과 잔혹 행위는 우리가 위대한 실재reality를 무시하고 탐욕과 공포 창조하기를 계속할 때에만 유지된다. 진실을 제대로 인식하는 데 종교는 필요치 않다. 우리가 한껏 믿고 의지하는 현대의 모든 과학보다 고대의 영적 전통이 훨씬 더 많은 지혜를 품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p.35~36)

 

- 동시성은 우리에게 더 위대한 실재를 탐험하라는 초청장을 보낸다. 동시성은 우주의 숨은 비밀에 이르는 문을 여는 열쇠다. 그것은 역사의 주기 내에서 거대한 규모와 측정 가능한 형태로 출현한다. 수천 년이 될 수도 있는 시간 단위로 아주 정밀하게 되풀이되는 사건들이 그것이다.(p.36)

 

- 하나의 법칙 시리즈에 따르면, 이 집단과 다른 천사 집단이 기독교를 비롯한 주요 세계 종교를 창조하는 일에 힘을 모았다고 한다. 그들은 결코 가르침이 다르다는 이유로 인간들이 서로 싸우게 하려는 의도를 가진 적이 없지만, 지금 우리에겐 38,380개의 기독교 분파와 10만 개의 다른 종교가 있다. 하나의 법칙 시리즈에 출연하는 그 집단은 자신들이 하나의 무한한 창조자One Infinite Creator에게 봉사하는일을 하고 있는 조직의 맴버라고 말했다. 그들은 분명히 지구에서 일어나는 우리 인류의 집단적 진화를 인도하고, 보호하고, 방향을 잡고, 관리하는 책임을 안고 있다.(p.39~40)

 

- 집단 무의식이란, 우리 모두가 마음속에서 모든 것을 공유하면서 근본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이다. 심리학에서 사용하는 동시성이라는 용어의 사전적 정의는 인과적으로 관련 없는 사건들의 동시 발생, 그리고 그러한 동시 발생이 단순한 우연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는 믿음이다. 쉽게 말하자면,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보이는 둘 이상의 사건이 정상적으로는 불가능해 보이는 방식으로 동시에 일어나는 것이다. 그는 동시성이 영적인 깨달음의 핵심 요소라고 믿었다. 융은 동시성이 에고 중심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우리 모두 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보는 관점으로 이동하게 만든다고 생각했다.(p.65~66)

 

- 동시성은 겉보기엔 관심 없어 보이는 사건들의 보이지 않는 연결이며, 절망 저 깊은 곳에서 출현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 모두는 알코올 중독 치료를 돕는 모임에서 바닥bottom”이라 부르는 것들을 겪고 지나가야만 한다. 칼 융 박사를 추종하는 정신 분석가들은 그것을 영혼의 어두운 밤dark night of the soul”이라 부른다. 우리가 이 경험을 통과해 갈 때, 그것은 마치 세상의 종말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우리는 그 상황을 우리의 고유한 진화 가운데서 훨씬 더 위대한 것으로, 또한 이어지는 여러 사건들 가운데 한부분에 불과한 것으로 보도록 배울 수 있다.(p.79)

 

- 느낌과 생각은 우리의 적이 아니다. 좋은 기분을 느끼고 싶다는 욕구에 아무 잘못이 없고, 생각을 이용해 위대한 신비를 풀려고 하는 일 또한 잘못이 없다. 하지만 고대의 영적인 가르침들은 우리에게 말한다. 머릿속을 침묵시키고, 가슴을 활짝 열고, 우리의 직관이 명상 상태의 깊은 이완 속을 통과해 흐를 때에만 진실에 도달할 수 있다고. 일단 우리가 머릿속과 가슴속에 이 사랑의 공간을 창조하게 되면 동시성이 출현할 수 있는 문을 여는 것이다. 그렇다 할지라도 우리의 짐을 내려놓고 지금 이 순간 속으로 이완해 들어가면, 다른 방식을 통해서는 생각할 수도 없고 느낄 수도 없는 답들을 얻을 수 있다.(p.84~85)

 

- 하나의 법칙 시리즈는 오직 동일성identity만 있다고 말한다. 살아 있는 모든 존재들은 근본적으로 동일한 의식을 이용해서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한다. 우리 모두는 하나다. 개별성은 환상일 뿐이다. 우주가 자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렇게 설계한 것이다. 자유의지와 외견상의 개별성 같은 것이 없었다면, 우리가 정말 누구인지를 잊어버릴 기회도 없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우주의식에 전면적으로 접속할 권한을 자동으로 갖게 된다면, 삶은 금세 심심하고 지루해질 것이다. 우리의 건망증forgetfulness”이 우리에게 이야기를 제공한다. 즉 어떤 퀘스트quest를 주는 것이다.(p.87)

 

- 개인 차원에서든 행성 차원에서든, 생각과 느낌은 결코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해 준 버논 박사에게 감사한다. 문제의 해결은 오직 존재being를 통해서-이 순간의 완전하고 직접적인 경험에 대해 깨어있음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그렇게 순간의 경험에 총체적으로 깨어있을 때에만 우리는 해묵은 통증을 방출하고,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을 볼 수 있고, 그냥 놔두면 영구화될 수 있을 트라우마를 치료할 수 있다. 내 경우는 동시성의 의미 있는 우연meaningful coincidence”이 영광과 경이로 충만한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게 만드는 가장 일관된 힘이었다.(p.159)

 

- 우리들의 삶 가운데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은 우리가 한 선택의 결과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모욕을 주고 무례하게 굴고 비하하기를 선택한다면, 그것과 아주 유사한 한 무더기의 사건들이 당신에게 일어나게 된다. 카발 내에 있는 사람들이 무슨 수를 쓰더라도 이 영구한 시스템에서 자유로워질 수 없다. 당신이 고통을 일으키면 당신은 고통 받는다. 다른 사람들의 느낌을 부정하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느낌을 부정할 것이다. 당신이 사랑을 창조하면, 다시 말해 사랑을 창조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이거나 무지의 소산인 듯 보이는 때에도 사랑을 선택한다면, 사랑은 정말로 당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무엇보다 총체적인 카르마의 수레바퀴는 용서를 통해 멈춘다. 카르마에 의해 경험하게 되는 당혹스러운 사건들은 계속해서 되풀이된다. 우리 모두 하나이며 오직 동일성이 있을 뿐이라는 우주의 가장 큰 가르침을 깨칠 때까지.(p.165~166)

 

- 앞에서 말했듯이, 하나의 법칙 시리즈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인용구는 다음과 같다. “용서 안에서는 카르마의 수레바퀴가 멈춘다일단 당신을 해치고 배신하고 경멸해 온 사람들을 당신이 용서할 수 있다면, 바퀴는 더 이상 같은 순환의 주기로 당신을 계속 끌고 내려갈 이유가 없다. 당신의 삶은 끊임없이 고통스러운 적과의 투쟁에 의해 정의되지 않는다. 당신의 에고가 쇼를 지속하지 않는 것을 선택했으므로, 더 이상 당신의 삶에 네메시스 캐릭터를 끌어들일 필요가 없는 것이다. 쓰라리고 고통스러운 투쟁과 위험 없이,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원하는 것이 출현한다. 이런 일은 세계적인 차원에서도 가능하다. 카르마의 수레바퀴는 정상에 올라 그곳에 머무를 것이므로, 우리는 가능한 한 최고, 최선의 수준으로 계속 기능할 수 있다.(p.297)

 

- 프랑스에서의 다음번 주기에서는 아무도 죽지 않았다는 사실이 흥미롭다. 주기 전체가 훨씬 더 평화로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보수적이고 늙은 체제 수호자와 진보적인 젊은이들, 양쪽 모두 성장할 수 있었고 상대편을 적으로 보는 일을 멈출 수 있었다. 이것은 위대한 주기에 은 없다는 것을 시사한다. 영웅과 적 모두 우리 사회의 한 단면일 뿐이다. 단순히 모든 것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옳고 다른 사람은 틀렸다고 선언할 필요는 없다. 서로를 용서하고 하나의 행성으로서 함께 살아갈 방법을 찾아냄으로써, 우리의 에고를 개인적 차원뿐만 아니라 세계적 차원에서 정화하고 변형시키고 있다. 결혼 전에 자유롭게 성관계를 갖기 원했던 학생들도 이해되었고, 전통적 윤리 규범을 강요했던 정부도 곧 이해되었다.(p.335~336)

 

- 하나의 법칙에 따르면, 이 창대한 이야기는 우리가 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또는 국적과 상관없이 서로를 사랑해야 한다는 사실에 눈뜨도록 돕기 위해, 우리가 여기 오기 훨씬 전부터 선호하는 방법preferred method”으로 세심하게 계획되었다. 우리는 같은 사건들과 잔혹행위를 반복한다. 우리가 더 이상 그것들을 창조하기를 선택하지 않을 때까지 말이다. 마침내 서로를 차별하지 않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택하면 평화와 자유는 마침내 우리의 것이 되고, 우리는 전례 없는 황금시대로 들어갈 것이다.(p.383)

 

- 주류 심리학뿐만 아니라 케이시의 리딩에 반영된 아주 핵심적인 영적 원리는 이렇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보게 되는, 우리를 화나게 하거나 슬프게 하거나 질투하게 만드는 것은, 그것이 무엇이든 모두 우리 자신이 갖고 있는 문제의 반영이다. 만약 우리가 스스로를 사랑하고 존중하고 용서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보여주는 것에 대해 분노하고 불쾌해 하지 않을 것이다.(p.404)

 

- <어떻게 선거에서 승리할 것인가: 현대 정치인들을 위한 고대의 안내서>의 서문에서 발췌한 몇 가지 내용이다.

5. 모두에게 모든 것을 약속하라.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후보들은 그날의 특정 군중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을 쏟아내야 한다. 전통주의자들에게는 보수적인 가치를 일관되게 지지해 왔다고 말하라. 진보주의자들에게는 항상 그들의 편이라고 말하라. 선거가 끝난 후, 당신은 모두를 도울 것이라고 설명할 수 있지만 불행히도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개입한다. 퀀투스는 유권자들의 마음속 욕망에 대해 약속하지 않을 때 유권자는 더 크게 분노할 것이므로 나중에 말을 바꾸는 것이 낫다고 장담한다.

8. 상대의 약점을 알고 그것을 이용하라. 승리하는 후보들은 상대의 부정적인 면을 강조함으로써 유권자들이 그들의 긍정적인 면에 관심을 갖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 부패에 대한 소문은 가장 중요한 먹잇감이다. 성 추문은 더욱 좋다.

9. 뻔뻔하게 유권자들에게 아첨하라. 당신이 유권자들을 진심으로 신경 쓴다고 믿게 만들자.

10.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어라. 당신이 그들의 세상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라. 최소한 당신이 그들을 실망시킬 수밖에 없는 선거 종료 시점까지는 당신의 가장 헌신적인 추종자들이 될 것이다. 선거가 끝나면 그들을 실망시키는 것이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p.405~406)

 

-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랑이 머물도록 허용할 수 있다. 우리의 삶에 평화가 갓들도록 허용할 수 있다. 우리는 이 우주를 있는 그대로의 완벽한 장소로 만들 수 있다. 우리가 결코 죽지 않을 것이라는 깨달음, 우리가 항상 존재할 것이라는 깨달음을 허용할 수 있다. 생명이 어디서 어떻게 나타나든 삶에 충실하도록 허용할 수 있다. 모든 생명은 우리 내면에 있는 것과 같은 자각으로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이다.(p.409)

 

- 역사가 반복된다 해도 우리에겐 여전히 선택의 여지가 있다. 우리는 고정불변의 시간 계획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단 하나의 결과를 경험할 운명을 타고나지 않았다. 우리는 이야기를 바꿀 수 있다. 우주는 살아 있는 존재일 가능성이 매우 크고 우리가 성장하고 진화하도록 격려한다. 동시성은 시간을 초월한 최고의 신비를 푸는 열쇠다.(p.56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