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한 달 살기 가이드북 - 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5년 3월
평점 :

한 달 살기는 언젠가 한번쯤은 꼭 해보고 싶은 여행의 종류인데 이 책은 한 달 살기에 대한 정보와 한 달 살기 할 곳에 대한 정보를 실어두고 있어서 유용한 책인 것 같아요.

이 책에는 한 달 살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과 한 달 살기에 꼭 필요한 정보, 그리고 한 달 살기 할 각 도시들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유용한 정보가 많아서 한 달 살기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 달 살기 도시 중 아시아에서는 제주도를 꼽고 있는데 제주도는 저도 한 달 살기 하고 싶은 곳이기도 해서 더 관심이 갔어요. 숲 트레킹, 오름, 재래시장, 다양한 색의 해변, 박물관과 미술관 여행, 다양한 건축, 골목에서 만나는 벽화들, 녹차와 커피 등 제주도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들을 나열하고 있는데 사진들만 봐도 정말 제주도로 떠나고 싶어지더라구요.ㅎㅎ

동남아시아에서 한 달 살기 할 도시는 태국의 치앙마이, 인도네시아의 발리, 베트남의 호이안, 태국의 끄라비, 라오스의 루앙프라방을 꼽고 있어요. 다 너무 멋지고 가보고 싶은 여행지라서 사진을 보고 있으니 꼭 가서 한 달 살기 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럽의 한 달 살기 할 도시는 조지아의 트빌리시, 포르투갈의 포르투, 이탈리아의 토스카나, 베로나. 스페인의 그라나다를 꼽고 있네요. 유럽의 도시들도 역시나 너무도 가보고 싶고 멋진 도시들이라서 한 달 살기 할 수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책을 보고 있으면 이 여행지 모두 진짜 다 가보고 싶고 한 달 살기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에 나오는 곳 어디라도 좋으니 한 달 살기 하러 꼭 떠날 수 있었음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