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뉴욕 여행지도 2025-2026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뉴욕 여행 가이드 총정리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5년 3월
평점 :

방송에서 볼 때마다 왠지 멋져보이고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곳 뉴욕..그 멋진 도시를 에이든 여행지도를 통해서 만나보게 되었어요. 패키지 케이스부터 너무 멋진 풍경이라 더 궁금해진 뉴욕을 에이든 여행지도를 통해서 둘러보니 좋았네요.

넘 예쁜 패키지케이스 안에는 뉴욕전체와 주요 구역 확대지도 1장, 더 상세한 확대구역 지도 1장, 책 형태로 볼 수 있도록 지도를 여러 구도로 잘라내서 만든 맵북 1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백지도와 체크리스트를 담은 트래블노트 1권, 그리고 가봐야 할 곳과 가본 곳을 표시할 수 있는 깃발스티커, 그리고 샘플북이 함께 담겨져 있었어요.

나무를 사용하지 않고 돌가루로 만들어진 종이를 사용하여 물에 젖지 않고 잘 해지지 않아 여행지도로 너무 좋은 에이든 지도는 만질때마다 느낌도 참 좋은 것 같아요. A1사이즈의 지도 1장의 앞면에는 뉴욕 전체 지도가 실려있는데 뉴욕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특징을 비롯해서 교통, 주요 관광패스, 전망대 정보, 꼭 먹어야 할 음식 등에 대한 정보도 실려있어요. 뒷면에는 맨해튼 아래부터 주요 구역을 확대해서 실어놓은 지도가 있어요. 이 지도에는 쇼핑, 기념과 스포츠 경기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려있네요.

또 다른 A1 사이즈의 지도에는 더 상세한 확대구역 지도가 실려있는데 앞면에는 미드타운, 차이나타운, 링컨센터, 윌리엄스버그, 주택박물관을 비롯해 뉴욕 지하철 노선도까지 실려있어요. 그리고 뮤지컬과 미술관, 재즈바, 극장 등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려있네요. 뒷면에는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센트럴 파크, 소호, 첼시, 덤보, 유니온 스퀘어, 이스트 빌리지에 대한 지도가 확대되어 실려있는데 미술관과 뉴욕 행사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려있어 더 유용할 것 같아요.

지도를 여러 구도로 잘라내서 만든 맵북은 책 형태로 볼 수 있어서 휴대가 편하고 원하는 지역을 볼 때 더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만들었는데 손에 들고 다니면서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여행하는 동안 더 유용할 것 같아요. 제일 앞 장에 뉴욕 구역 지도를 실어 두고 필요한 부분을 찾기 쉽게 표시해둬서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백지도와 체크리스트를 담은 트래블노트도 역시 계획 세우고 실천할 때 너무 유용할 것 같아요. 뉴욕 여행을 할 때 유용한 체크리스트가 많은데 해야할 것 리스트, 랜드마크 리스트, 사야할 것 리스트, 액티비티 리스트, 먹어야할 것 리스트 등의 리스트를 체크하면서 여행을 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되요. 뉴욕 전체에 대한 백지도와 체크리스트를 비롯해 어퍼 웨스트 사이드, 어퍼 이스트 사이드, 미드타운 웨스트, 미드타운 이스트, 첼시&미트패킹, 유니온 스퀘어&그래머시, 소호&노호, 이스트 빌리지,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덤보 등으로 구분해서 체크할 수 있게 해 더 편리할 것 같아요.
미국 최대의 도시이자 세계적인 경제, 문화, 금융, 예술의 도시인 뉴욕..세계적인 랜드마크도 많고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넘쳐나는 도시이면서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은 도시라 더 궁금하고 가보고 싶은 도시네요. 언젠가 에이든 뉴욕 여행지도를 들고 뉴욕을 여행하는 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것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