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동물 카페 띵동 고래책빵 고학년 문고 15
정혜원 지음, 김민경 그림 / 고래책빵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동물 카페 띵동>은 N번방 사건처럼 익명에 기댄 동물 카페 띵동에 대한 위험한 비밀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고 아이들에게 생명존중과 가치에 대해 알려주는 동화라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었어요.





아빠와 둘이 살고 있는 한결이는 평소에는 괜찮지만 술만 먹으면 물건을 던지고 폭력적이 되는 아빠가 무섭고, 동네 창피하다는 생각을 하네요.

어느날 동물을 좋아하는 한결이가 검색을 하다가 '이상한 동물 카페 - 띵동'이라는 카페를 발견하게 되요. 그 카페에는 동물을 학대하는 동영상이 올라와 있었어요. 처음에는 너무 충격이라서 먹은 것을 다 토해낼 정도였던 한결이었지만 자꾸 보다보니 짜릿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다른 동영상도 궁금해지게 되었어요. 그러다 어느새 자신이 동물을 괴롭히는 동영상을 찍어 올리기까지 하게 되죠. 한결이가 동물을 괴롭히다 공격당하고 그걸 본 친구 세경이와 함께 경찰서에 가 그 카페를 신고하게 되네요. 결국 한결이의 동물 학대 사실이 드러나게 되고 한결이 아빠도 그 사실을 알게 되네요.





평소 아빠의 폭력적인 행동으로 인해 한결이도 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작고 약한 동물들에게 화풀이를 했던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어도 동물 학대에 대해서 너무 무심한게 현실인 것 같아서 걱정스러워요. 자기 보다 작고 약한 동물을 학대하면서 쾌감을 느끼는 사람들의 이기심도, 그것을 무감하게 받아들이면서 동영상을 올리고 보고 그러는 행태들도 정말 있어서는 안될 일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현실에서 혹은 온라인 상에서 많은 것을 접하게 될 텐데 그럴때 생명존중에 대한 마음이 없다면 한결이와 같은 일을 저지르게 될지도 모를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작은 생명들을 귀하게 여기고 보호할 줄 아는 그런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더 신경을 쓰고 관심을 가져야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