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중세 유럽 역사
신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야스시 스즈키 그림, 전경아 옮김 / 생각의집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보는 중세 유럽 역사라는 제목만으로도 너무 흥미로웠던 책인데 막상 책을 받아보니 책 자체도 너무너무 이뻐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약간 중세 유럽에 관련된 만화책 보는 것 같은 느낌이라 더 마음에 들었네요.





목차를 보니 중세 유럽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가 많이 담겨있는 책이네요. 중세 유럽을 빛낸 영웅들, 중세 유럽을 장식한 신화와 전승, 중세 유럽의 농촌, 중세 유럽의 도시, 중세의 기독교회, 중세 유럽의 국왕과 영주, 중세의 환상 속 동물과 괴물 등으로 나눠서 중세 유럽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각각의 키워드에 맞춰 일러스트와 그림들과 조각과 지도 등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요. 그리 길지 않게 한 장 안에 하나의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으니 더 집중해서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인물인 로빈후드와 발키리에 대한 정보도 너무 흥미로웠고, 중세 도시의 모습, 성채와 수도원의 모습도 너무 흥미로웠어요. 특히 중세의 환상 속 동물과 괴물 파트에서는 드래곤, 가고일, 엘프, 바실리스크, 요르문간드 등등 흥미롭고 신기한 이야기들도 많이 볼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어요.






평소에 관심이 있던 중세 유럽의 역사를 설명해주는 책이라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었는데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중세 유럽의 역사를 간결하고도 핵심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책이라서 좋았었네요. 특히 간단한 설명들과 함께 일러스트, 그림, 조각, 지도 등의 자료들로 인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어 유용한 책인 것 같아요. 중세 유럽의 역사를 이렇게 그림을 통해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어 좋았네요. 필요한 내용을 찾아보기도 편하고 두고두고 아이들과 함께 유용하게 볼 수 있는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