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돌멩이 고래책빵 그림책 1
김현태 지음, 구광서 그림 / 고래책빵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누구나 걱정을 가지고 있죠. 사실 저도 걱정이 많은 편인데다가 아이들 중 유난히 걱정이 많은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어요. 글밥이 많지도 않고 그림도 이쁘고 아이들과 편하게 읽기 좋을 것 같은 책이었어요.





여러가지 걱정으로 잠을 못 이룬 다음날 하우의 머리 위에 돌멩이가 하나 생겼어요. 걱정거리가 쌓여 돌멩이가 되어버린 거죠. 하우는 짜증을 내면서 학교로 향했죠.





하우는 커다란 돌멩이를 머리 위에 올리고 다니는 할아버지를 만났어요. 오래 살았으니 걱정도 크다는 할아버지는 인디언 이야기를 통해 하우의 걱정을 달래주셨죠.





누구나 걱정 돌멩이를 가지고 있고, 걱정거리가 더 열심히 살게 해준다는 말이 참 좋았어요. 실제로 사람들 누구에게나 걱정거리가 있고 그런 걱정을 덜기 위해 더 열심히 사는 건 진짜니까요. 아이들도 그런 마음으로 걱정 돌멩이에 눌리지 말고 어깨 쫙 펴고 당당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우는 걱정 돌멩이와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우리 아이들도 하우처럼 걱정 돌멩이와 친하게 잘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걱정은 우리 모두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감정이니까 걱정을 너무 걱정하지 말고 걱정을 이겨내며 더 강해질 수 있을거라면서 걱정을 이겨내는 방법도 설명해주고 있어요. 걱정을 나누고, 호흡을 연습하고,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활동적으로 지내고, 취미를 찾고, 감사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등 이런 방법으로 걱정을 이겨내면서 강해지는 아이들로 자라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도 함께 걱정을 나누고 감사하면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모가 되고 싶네요.




누구나 가진 걱정을 좀 더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고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따뜻한 그림책이어서 읽으면서 참 좋았어요. 아이들도 저도 걱정을 너무 걱정하지 말고 함께 잘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