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라오스 - 2024~2025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꽃보다 청춘이라는 프로에서 라오스 여행을 가는 것을 본 기억이 있는데 그 이후 라오스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다가 이렇게 라오스 여행책자를 통해 다시 만나보게 되었네요. 이 책을 통해 최고의 힐링 여행지라고 하는 라오스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 책에는 라오스에 대한 정보, 라오스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라오스 한 달 살기를 비롯해서 비엔티엔, 방비엥, 루앙프라방에 대한 정보와 골프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책에 소개된 도시들이 사실 이름만 들어본 적 있는 도시들이라 더 궁금해지기도 했어요.






이 책에는 라오스 추천 여행 일정이 실려 있는데 일반적인 패키지 여행코스, 젊음과 생기를 느끼는 여행코스가 있고, 저녁비행기나 기차를 이용하는 비엔티엔 왕복코스도 있어요.






라오스에서는 2021년 고속열차가 개통해서 비엔티엔에서 방비엥을 거쳐 루앙프라방까지 약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서 시간의 효율성이 증대되었다고 해요. 라오스 여행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라오스의 수도인 비엔티엔에서는 파리의 개선문을 본따 만든 빠뚜사이와 왓 프라깨우, 왓 시사켓 등의 사원을 볼 수 있어서 멋진 것 같아요. 방비엥에서는 꽃보다 청춘에서 봤던 블루라군을 비롯해 카악킹이나 튜빙을 비롯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루아프라방은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할 만큼 오래된 건축물과 유적이 많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고 라오스 최고의 절경을 가진 꽝시폭포가 있어서 꼭 가보고 싶은 도시네요.




라오스는 험한 산맥과 깊은 계곡,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산악국가라고 해요. 그래서 아직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 많아 더 매력적인 나라인 것 같아요. 아름다운 자연과 오래된 불교 건축물과 유적들을 볼 수 있어서 매력적인 나라 라오스에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