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탈리아 알프스 & 북부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해시태그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책을 보면서 이탈리아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는데 이번에는 이탈리아 알프스와 북부에 대한 책을 보게 되어서 또 설레는 마음이 들었어요. 특히 알프스산맥에 대한 사진과 글을 보면서 알프스로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기도 했어요.





이 책에는 이탈리아 북부에 대한 정보, 이탈리아 여행에 필요한 정보,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에 대한 정보를 비롯하여 베네치아, 볼차노, 돌로미티, 밀라노, 제노바, 베로나 등 이탈리아 북부지역의 도시들에 대한 설명이 실려있어요.






이탈리아 북부와 알프스 지역으로의 추천 일정도 실려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탈리아 알프스 운전에 대한 설명도 실려 있는데 이탈리아 북부는 도로운전과 산악운전이 공존하는 지역이라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산악지형이기 때문에 급커브가 많고 도로가 좁아 운전하기가 쉽지 않고 길 이름에 '파소'가 붙은 길은 산길, 고갯길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절대 속도를 높이지 말고 천천히 가야한다고 해요. 왕복 2차선에 중앙선도 없는 고갯길이 대부분이지만 비포장도로는 없기 때문에 천천히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간다고 생각하면서 운전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이탈리아 북부는 지리적인 북부 개념으로만 나뉘지 않고 하나의 문화로 구분되기도 한다고 하는데 패션 사업을 이끌어가는 도시가 있기도 하고 자연과 도시를 함께 볼 수 있기도 해서 매력적인 도시들이 많다고 해요. 특히 운하를 따라 있는 다양한 건축물을 보는 것이 여행의 핵심포인트가 되는 베네치아, 알프스산맥이 걸쳐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돌로미티, 지역 전체가 국립공원이자 해양 보호구역일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류의 공동유산으로 지명되어 보존되고 있는 친퀘테레, 알프스 남부의 빙하로 생긴 가르다 호수를 따라 기원전 100년전부터 귀족들의 별장지로 형성된 마을인 시르미오네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도시들이 많아서 더 가보고 싶은 것 같아요.






사실 책속에 실려있는 알프스의 사진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았어요. 이탈리아 알프스 & 북부 지역을 여행하는데 도움이 될 책이기도 하지만 그냥 사진으로 대신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언젠가 꼭 저 사진들의 장소를 실물로도 볼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