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프랑스 소도시 여행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가 있는 나라 프랑스는 지형적으로 서유럽에서 가장 넓은 나라이기 때문에 지구상의 모든 자연이 다 있을 정도로 다양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고, 문화적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요. 그런 프랑스의 소도시들도 각각의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기에 더 궁금하고 가보고 싶은 여행지인 것 같아요.






이 책에는 프랑스에 대한 정보, 프랑스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비롯해, 우제르체, 몽새미쉘, 피레네 산맥, 오베르 쉬르 우아즈, 보르도와 부르고뉴, 스트라스부르, 샤모니-몽블랑 등 프랑스의 소도시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책에 소개된 지명 중에 솔직히 하는 지명보다 모르는 지명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프랑스 소도시 여행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여행 추천 일정도 실어두었어요. 파리와 몽생미셀을 중심으로 한 여행 일정을 비롯해 리옹, 아비뇽, 아를, 니스, 보르도, 낭트, 리옹 등 여러 소도시들을 경유하는 다양한 여행일정과 코스를 실어두어서 여행 계획을 짤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많은 프랑스 소도시를 소개하고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빈센트 반 고흐의 흔적을 느껴볼 수 있는 오베르 쉬르 우아즈라는 작은 마을, 보르도와 부르고뉴 지방의 다른 와인을 비교해보는 여행, 거대하고 복잡한 붉은 사암 성당인 스트라스부르 노트르담 대성당, 프랑스 알프스에서 너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샤모니-몽블랑 등 작지만 매력적인 여행지들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양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로 인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가진 매력적인 나라 프랑스..특히 프랑스 와인과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아름답고 여유로운 여행지를 가진 나라 프랑스..언젠가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네요. 이 책을 통해 매력적인 프랑스 소도시들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