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이 구출 작전 책 먹는 고래 51
박정미 지음, 김은아(laon) 그림 / 고래책빵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랑 많이 읽었고 아이들이 좋아했던 고래책빵 책 먹는 고래 시리즈..이번에는 <꽁이 구출 작전> 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네요. 생명의 존귀함과 이웃간의 정을 담아낸 희망동화라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어요.





추운 겨울날 엄마마중을 나가던 지민이는 놀이터 앞에서 작은 상자에 버려진 강아지를 발견하고 '꽁이'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집으로 데려가네요. 그러나 강아지 키우는 걸 반대할 엄마때문에 집으로 데리고 가지는 못하고 앞집 버럭할머니의 유모차에 잠시 넣어두네요. 나중에 다시 꽁이를 찾으러 가지만 유모차가 사라졌고 꽁이를 찾던 중 버럭할머니 집안에 있는 꽁이를 보게 되죠. 지민이는 친구 유성이와 함께 꽁이 구출 작전을 펼치려고 하는데 그 과정에서 버럭 할머니네의 사연을 알게 되고 이웃 간의 정을 쌓게 되네요.







유기견인 꽁이를 데리고 와 키우고 싶어하는 지민이의 마음도 이해가 가지만 생명을 끝까지 책임져야 하기에 쉽게 키울 수 없다는 엄마도 이해가 가더라구요. 솔직히 저도 그런 마음으로 아이들이 강아지 키우자는 것을 말리고 있었던 터라 더 이해가 가기도 했어요. 그래도 유기견인 꽁이를 구조해주고 사랑으로 대해주고 싶어하는 지민이도 참 이뻐보였네요.



그런 꽁이가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버럭 할머니와 미호 아줌마에게 가서 그들에게 위로가 되고 사랑을 많이 받으면서 살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꽁이 덕분에 평소에 버럭 화만 낸다고 나쁘게만 생각하고 버럭 할머니라고 불렸던 이웃의 안타까운 사연도 알게 되고 이웃간의 정도 쌓게 되는 걸 보면서 우리도 이웃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가지고 살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아마 아이들도 그런 생각을 하면서 읽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 이웃간의 정을 알려줄 수 있는 <꽁이 구출 작전> 재미있게 읽었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