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마법 주문 대백과 - 해리포터 팬이라면 꼭 알아야 할 비공식 해리포터 가이드북
머글넷 지음, 공민희 옮김 / 폴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리포터를 너무 재미있게 봤고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이렇게 해리포터 마법주문만을 따로 책으로 보게 될 줄은 몰랐어요. 해리포터 마법주문 대백과라니..너무너무 흥미롭고 해리포터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보고 싶었네요. 이 책은 매달 1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 최고의 해리포터 웹사이트인 머글넷이 출판한 비공식 해리포터 가이드북인데 해리포터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사이트 중 하나라고 하니 왠지 더 믿음이 갔네요.





윙가르디움 레비오우사~~

아이들이 해리포터 보고 나서는 입버릇처럼 말하던 주문이었는데 이렇게 책으로도 보게 되니 신기했어요. 이 책에는 해리포터 소설, 영화 등 여러 곳에 등장하는 240가지가 넘는 마법 주문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고 하니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게다가 마법지팡이에 대한 정보 뿐 아이라 지팡이를 휘두르는 방향까지 나와 있으니 더 흥미가 생기고 궁금했었네요.





이 책에서는 해리포터에 나오는 주문, 마법, 저주와 헥스와 징크스, 각종 마법용품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1장에 나오는 주문에는 유명한 반대 주문, 치료 주문, 변신 주문 뿐 아니라 마법사와 마녀 세계에서 따로 분류하지 못한 주문까지 담고 있다고 해요. 2장의 마법은 해리포터 세계에 등장하는 모든 알려진 마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정확한 지팡이 움직임과 제대로 된 발음이 필요하지요. 3장에 나오는 저주, 헥스, 징크스 역시 해리포터 세계에 알려진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는데 징크스는 짜증나는 정도, 헥스는 조금 더 심각한 거, 저주는 마법의 가장 어두운 형태라고 해요. 4장에서는 해리포터 세계에 등장하는 근사한 마법의 물건들을 자세히 소개해주고 있어요.

지팡이가 있으면 더 좋겠지만 일단 지팡이는 없으니까 아이들과 저는 지팡이가 필요없는 주문 위주로 살펴보게 되더라구요..ㅎㅎ





아이들이 제일 해보고 싶은 주문이라는 순간이동주문..지팡이가 없어서 아쉽다고 하더군요. 저는 오히려 치료주문인 아나프니오 주문이 흥미로웠어요. 그리고 집의 방 문이 가끔 잠길 때 필요할 것 같은 아버르토 마법도 기억하고 있어야겠네요..ㅎㅎ





요즘 한참 사춘기를 겪고 있는 아이들이라 퍼넌큘러스 저주는 무섭게 느껴지나봐요.. 서로에게 이런 저주는 내리지 않기로 협의 하는 거 보니 넘 웃기더라구요. 그리고 마법용품 중에는 투명 망토가 제일 가지고 싶대요. 솔직히 그건 저도 가져보고 싶네요..ㅎ




해리포터 소설과 영화에서 보고 들었던 마법들이 담겨있는 책이라서 마법만 살펴보고 있는데도 해리포터 영화나 소설을 보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 책을 보고 있으니 해리포터 책이나 영화를 보면서 비교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다음에 해리포터 책과 영화를 볼 일이 생기면 이 책도 같이 펴놓고 같이 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