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역사적, 지리적으로 비슷한 면이 많은 나라이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인데 남북으로 길게 이어진 도시들을 한꺼번에 여행하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북부의 하노이, 중부의 다낭, 중남부의 나트랑, 남부의 호치민이 거점도시가 되어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 중에서도 베트남 남부의 여러 도시들이 관광하기 좋은 도시인 것 같아요. 이 책은 베트남 남부의 주요도시들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어서 베트남 남부 여행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었어요.






이 책에는 베트남 전체에 대한 정보, 나트랑에 대한 정보, 그리고 베트남 남부 여행에 필요한 정보가 실려있어요. 그리고 베트남 한 달 살기, 나트랑 한 달 살기를 비롯해서 무이네, 달랏, 호치민, 붕따우 등의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실어두었네요.






베트남 남부 중 특히 나트랑에 대한 소개가 많은데 베트남의 유명한 해안도시이고 백사장과 청록색 바다가 유명한 나트랑이기에 액티비티도 역시나 바다와 관련된 것이 많네요. 솔직히 저런 바다에서 액티비티를 한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중남부의 나트랑과 남부의 호치민은 10시간을 이동하는 도시로 해안을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이동 거리가 길고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슬리핑버스가 많다는 것이 특이한 것 같아요.





베트남 최고의 휴양도시인 나트랑을 비롯해 화이트샌듄과 레드센듄이 유명한 무이네, 고원에 위치해 색다른 느낌을 주는 달랏,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호치민 등의 도시는 한 번 쯤 가보고 싶은 도시들이네요.





베트남 전체도 물론 매력적인 여행지이긴 하지만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눠서 본다면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여행지인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특히 남부는 적도 근처에 있기 때문에 1년 내내 고온 다습한 열대 기후이고 바다가 매력적인 도시들이 많아서 휴양지로서 좋은 것 같아요. 언젠가 나트랑, 달랏, 무이네, 호치민 등 베트남 남부의 어느 도시든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음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