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아일랜드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일랜드라는 나라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솔직히 잘 모르는 나라였기 때문에 아일랜드에 대해 알아볼 수 있게 되서 좋았네요. 인구수대비 노벨 문학상을 가장 많이 배출한 나라이고 음악을 사랑하는 버스킹의 천국인 나라라고 하니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아일랜드가 과연 어떤 나라인지, 책을 통해 어떤 곳을 구경할 수 있을지 기대되었어요.

 

 

 

 

이 책에서는 아일랜드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아일랜드 한 달 살기를 위한 정보,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도시 더블린에 대한 정보, 남부 아일랜드, 서부 골웨이, 서부 아일랜드, 북부 아일랜드에 대한 정보 들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아일랜드는 한반도의 1/3정도의 면적을 가진 나라이고 아일랜드 민족과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한 나리이며 문학과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 펍문화가 유명하다네요.

 

 

 

 

영화 <원스>와 미드 <왕자의 게임> 의 배경이 아일랜드라고 하는데 영상속에서 봤던 아이랜드의 모습들이 책속에 담겨있어서 더 궁금해지는 아일랜드였어요. 실제로 저 배경이 된 곳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아일랜드는 캠핑여행의 천국이라고 해요, 대부분 가족단위로 조용하면서 차분하게 캠핑을 한다고 하는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캠핑장이 전국 곳곳에 있어서 무료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가능하다고 해요. 호스텔과 캠핑장 지도도 실려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일랜드 여행은 보통 거점도시인 더블린에서 시작해야한다는데 숙소는 더블린 구시가지에 정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각 도시는 걸어다니면서 여행할 수 있고 더블린을 제외하고는 투어나 렌트카를 이용해서 여행할 수 있다고 해요. 이 책에는 아일랜드 여행 추천코스도 실려있어서 여행계획을 짤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일랜드는 버스킹의 천국이라고 할 정도로 유명하다고 해요. 예전에 <비긴어게인>이라는 프로에서 아일랜드에서 버스킹하는 것을 보면서 아일랜드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었는데 실제로 버스킹 하는 것을 볼 수 있다면 너무 멋질 것 같아요. 그리고 펍문화도 유명하다고 하니 경험해보고 싶네요.

 

 

 

 

아일랜드의 수도인 더블린은 오래된 성당과 대학, 박물관 등이 많은 도시라서 더 흥미로운 것 같아요. 오코넬거리, 그래프톤 거리, 역사지구 등 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 많아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고고학박물관과 자연사 박물관과 더불어 기네스 맥주박물관도 있다고 하니 더 가보고 싶네요.

 

 

 

 

더블린 외에 중세의 이미지와 역사적 문화 여행지가 많은 남부 아일랜드, 음악계와 미술계와 문학계의 문화중심지라고 불리는 골웨이, 매력적인 해안선과 절벽을 가진 서부 아일랜드, 역사적 기념물과 아름다운 해안선과 깊은 빙하계곡이 있는 북부 아일랜드에 대한 설명도 있는데 사실 처음 들어보는 지명이 많았지만 사진으로나마 아일랜드가 이런 곳이구나 하고 구경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일랜드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 솔직히 처음 들어보는 지명도 많고 처음 알게 되는 사실들이 많았네요. 낯설지만 매력적인 아일랜드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고 언젠가 한번쯤 아일랜드에 가보고 싶어졌어요. 유네스크가 지정한 문학도시이자 버스킹의 천국인 아일랜드 여행 가보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