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서울 여행 가이드북, 2023-2024 개정판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에이든 지도를 몇 차례 만나봤을 때 너무 만족스럽고 여행할 때 도움이 되는 것을 느꼈기에 이번에 <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를 보고는 서울에 대해 얼마나 자세하고 상세한 설명이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되었어요. 그런데 일단 지도를 받아보고 나니 케이스자체가 너무 이뻐서 마음에 들더라구요..지도를 보기 전부터 기분좋아졌네요.





깔끔하고 이쁜 패키지 케이스 안에 있는 구성품은 서울여행지도 1장과 서울 여행지도 맵북 1권, 트래블노트 1권, 깃발스티커 1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서울 주요지역 여행지도는 서울의 여행지 500군데 가량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A1 사이즈의 지도 위에 역사, 문화, 자연환경과 관련된 설명과 음식점의 메뉴와 음식, 쇼핑몰과 사야할 품목까지 표시되어 있는 지도예요. 그리고 뒷면에는 서울 구도심 여행지도가 있는데 강북의 구도심 여행지를 확대해서 실어두어서 좀 더 유용할 것 같아요. 에이든 지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돌가루로 만들어진 종이를 사용하여 물에 전혀 젖지 않고 여러번 접었다 펴도 헤지지 않는 여행에 최적화된 종이로 만든 특수지도라는 것이죠.




또다른 구성품은 맵북은 여행구역을 나누고 구역별로 잘라서 별책으로 만들어진 책자예요. 전체적인 계획을 짤 때는 전체지도로 보고, 특정 지역을 볼 때는 맵북으로 보면 더 효율적이고 좋을 것 같아요.




전에 에이든 지도를 만나봤을 때는 보지 못했던 트래블노트가 새로웠어요. 실제로 여행을 계획해볼 수 있는 트래블노트라 직접 적어보면서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해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도시의 랜드마크, 먹어봐야 할 것, 쇼핑품목 등 체크해볼 수 있는 목록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체크하면서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해보면 좋을 거 같았네요. 타임라인과 백지도, 스케줄 등의 도움으로 더 계획적인 여행이 될 것 같아요.




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는 여행하려는 지역의 정보를 자세하고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는 지도라서 너무 좋고 이 한장만 들고 다녀도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지도라서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아무리 접고 펴도 찢어지지 않으니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너무 좋구요. 함께 동봉된 깃발스티커를 붙여가면서 아이들과 가본 여행지를 표시해보는 것도 너무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솔직히 복잡한 서울 여행은 아이들과 함께 하기 쉽지 않은 도전인데 언젠가 이 지도 들고 아이들과의 서울여행 도전해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