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폴란드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동유럽의 숨은 보석이라고 불리는 폴란드는 실제로는 중부 유럽에 위치하고 있다고 해요. 산과 숲, 호수와 중세 성, 그리고 세계 2차대전을 둘러싼 흥미로운 역사가 있는 곳이라고 해서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중세도시와 현대적인 도시가 공존하고 있는 폴란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폴란드는 농경지와 광물자원이 풍부했기 때문에 스웨덴, 독일, 러시아, 오스트리아 등 주변 강대국의 끊임없는 침략을 받았지만 그런 어려움 속에서도 다시 일어난 강인한 나라라고 해요.

이 책에는 폴란드에 대한 정보, 폴란드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폴란드 한 달 살기를 비롯해 바르샤바, 크라쿠프, 토룬, 그단스크, 포즈난, 브로츠와프, 자코파네 등 폴란드 주요 도시들에 대한 설명이 실려 있어요.





폴란드 여행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될 여행코스가 실려있는데 10~14일 정도가 폴란드를 여행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여행기간이라고 해요. 입국하는 도시와 출국하는 도시를 항공권과 함께 결정을 하고 원하는 코스로 여행코스를 결정하면 되네요.





수도인 바르샤바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완전히 파괴되었다고 하는데 시민들의 노력으로 전쟁전의 모습을 회복했다고 해요. 그렇게 회복된 구시가지는 1980년 9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네요.





폴란드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크라쿠프는 폴란드의 옛 수도라고 해요. 바르샤바와 달리 전쟁의 폭격을 피해갔기에 도시 곳곳에서 성과 유적, 박물관을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크라쿠프 외곽에 아우슈비츠 집단수용소도 있다고 해요.





그 외에 발트해 연안의 항만도시이자 폴란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의 하나인 그단스크, 폴란드 내에서 매우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도시 브로츠와프도 매력있는 도시인 것 같아요.




폴란드는 물가가 저렴하기에 박물관과 전망대비용등을 아끼지 말고 제대로 보고 오면 좋다고 하네요. 특히 14개의 세계 문화유산이 등재되어 있다고 하니 얼마나 볼 곳이 많을지 상상이 안되요. 게다가 대한민국과 비슷한 요리들이 있어 식사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더 가보고 싶은 나라네요. 폴란드의 찬란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경험해볼 기회가 생기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