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아이슬란드 - 10주년 기념 전면 개정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부터 죽기전에 아이슬란드의 오로라는 꼭 한 번은 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꽃보다 청춘>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나서 아이슬란드에 대해 더 관심이 갔었고 진짜 꼭 한 번은 아이슬란드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 책에 더 관심이 가고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게다가 10주년 기념 전면 개정판이라고 해서 더 자세한 설명이 있을 것 같아 기대되었네요.





이 책에는 아이슬란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아이슬란드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레이캬비크와 아이슬란드 주변에 관한 정보들이 담겨 있어서 책 한권으로 아이슬란드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주네요. 아이슬란드를 수도와 근교, 남부, 동부, 북부, 서부피오르드, 하이랜드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어서 더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아이슬란드를 인기 관광지로 만든 TV와 영화에는 <꽃보다 청춘>, <인터스텔라>, <윌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왕좌의 게임> 등이 있는데 제가 다 봤던 것들이라서 더 관심이 가고 아이슬란드에 대해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 데 2박 3일 코스에서부터 13박 14일 코스까지 아이슬란드 추천 일정도 있어서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액티비티 중심의 아이슬란드 여행, 아이슬란드 표준 여행, 아이슬란드 세부 여행 등 원하는 일정으로 정해서 여행할 수 있게 코스도 예시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아이슬란드를 둘러싸고 있는 1번도로를 따라 자동차로 여행하는 것이 세세히 여행하는 방법인데 여름에는 투어버스나 버스 티켓을 이용해서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해요.





아이슬란드를 겨울에 여행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어떻게 여행할지 도움이 되는 일정도 소개해주고 있어요.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10가지 적어두고 있는데 얼음동굴투어와 오로라, 온천 등을 경험해보고 싶네요.





아이슬란드의 대표도시 레이캬비크를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도 소개해주고 있어요. 핵심자전거 여행으로 레이캬비크의 핵심만 보는 클래식코스와 레이캬비크 전체를 다 둘러보는 코스를 소개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레이캬비크의 대표 투어인 골든 서클 투어를 비롯해 얼음동굴 투어 등은 꼭 가보고 싶네요.




중간중간 아이슬란드의 여행지를 주제별로 나누고 있는데 대표적인 액티비티, 온천, 초현실적인 관광지, 대표 투어 등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여러 곳의 온천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추운 아이슬란드에서 오로라를 보면서 즐기는 온천은 또 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면서 아이슬란드에 대해서 몰랐던 사실을 알아가는 것도 너무 좋았지만 아이슬란드의 놀라운 경치와 풍경들을 사진으로 나마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사실 추운거 너무너무 싫어해서 추운 곳으로 여행 가기 싫기도 하지만 그래도 너무 매력적인 곳인 아이슬란드에 대해 책으로 나마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언젠가 이 책에서 본 광경들을 실제로도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