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프랑스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프랑스는 다양한 문화와 다양한 자연, 다양한 여행지, 다양한 요리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지만 프랑스의 도시들을 여행하기엔 대중교통은 좋은 편이 아니라고 해요. 그래서 자동차로 프랑스를 여행하는 것이 최적의 조합이라고 하니 프랑스 자동차 여행이 더 궁금해지고 알아보고 싶어졌네요.





이 책에는 프랑스에 대한 기본 정보와 프랑스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프랑스 자동차 여행을 위한 정보를 비롯해 파리, 노르망디, 오베르 쉬르 우아즈, 보르도 VS 부르고뉴, 리옹, 안시, 니스, 몽펠리에, 앙티브, 마르세유 등 각 도시들에 대한 설명이 실려 있어요.





예전에는 프랑스 파리를 여행하는 것을 선호했다면 지금은 동부, 서부, 남주로 나누어서 여행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해요. 그래서 이 책에는 프랑스 여행 추천 일정도 실려 있는데 여행 날짜에 따라 다양한 추천 일정이 있어서 원하는 일정과 코스로 일정을 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프랑스를 자동차로 여행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이동할 수 있고, 짐이나 숙소 예약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고 소도시 여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프랑스는 유럽에서 가장 도로가 발달된 나라로 잘 짜여진 도로망과 고속도로는 작은 마을 구석구석 이어져 있고, 평원으로 이어지고 도로도 한적해 운전하기도 좋다고 하네요. 자동차 여행을 위해서는 주의사항도 잘 지켜야하는데, 자동차 도난사고가 있을 수 있어서 짐은 트렁크에 잘 보관해야하고, 주차시간도 넉넉하게 확보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예술의 도시, 낭만의 도시라고 불리고 있는 파리는 정말 매력이 넘치고 볼거리 넘치는 곳인 것 같아요. 책으로 사진을 보고 있자면 정말 가보고 싶은 곳이 넘치는 것 같아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박물관, 노트르담 대성당, 퐁네프 다리, 에펠탑, 베르사유 궁전 등 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 많아서 파리에서 오랜 기간 머물면서 제대로 둘러보고 싶어지더라구요.




파리 외에도 자동차로 갈 수 있는 다른 도시들도 너무 매력적인 것 같아요. 매력적인 건축물이 있는 노르망디의 작은 마을들, 빈센트 반 고흐의 흔적을 느껴볼 수 있는 오베르 쉬르 우아즈, 알르스 계곡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도시로 수상스포츠와 스키장으로 유명한 안시, 알프스의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게 하는 샤모니 - 몽블랑, 반달모양의 코발트빛 해변이 유명한 니스, 수십 개의 해변과 수많은 박물관 등 볼거리가 많은 앙티브 등 매력적인 도시들이 많아서 가보고 싶은 곳도 정말 많더라구요.





프랑스 여행하면 파리만 생각하곤 했었는데 파리 뿐 아니라 자동차로 프랑스의 색다른 도시들을 둘러보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언젠가 프랑스의 곳곳을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