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몰타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지중해에 둘러싸인 보물섬이라고 불리는 몰타...중세부터 대륙을 잇는 중요한 무역항이었기에 번영을 누렸고 인간이 세운 도시의 흔적 뿐 아니라 자연경관마저 놀라운 도시라고 하네요. 그래서 기회가 되면 나중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섬이자 관광지라 이 책을 보는 내내 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설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네요.





특히 책을 펼치자 있는 그림과 자연경관과 건축물들의 모습을 보면서 몰타에 정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네요.




이 책에는 몰타에 대하 기본 정보와 몰타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몰타 한 달 살기를 위한 정보 등과 더불어 몰타, 발레타, 쓰리 시티즈, 슬리에마 & 세인트 줄리안스, 임디나 & 라바트, 고조섬, 코미노 섬 등 몰타의 주요 도시들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어요. 몰타는 몰타 섬, 고조 섬, 코미노 섬의 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지중해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고 가톨릭의 전통으로 곳곳에 성당이 남아있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몰타여행 추천 일정이 나와 있어서 몰타에 처음으로 여행가는 사람들도 쉽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이 일정을 바탕으로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몰타라고 하면 솔직히 지중해의 섬이라 아름다운 바다 경치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몰타의 수도 발레타는 성 요한 기사단의 도시라고 부를 정도로 성 요한 대성당, 성 바울 난파 교회, 성 엘모 요새 등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몰타는 미드인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도 유명하죠. 몰타의 옛 수도인 임디나와 수도인 발레타의 곳곳이 <왕좌의 게임>에 등장한다고 하는데 드라마에서 표현된 중세도시의 모습도, 실제의 모습도 보고 싶네요. 중세의 도시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있는 발레타는 도시 전체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중해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해변의 모습들도, 고조 섬과 코미노 섬의 휴양지도 너무 멋질 것 같아요. 솔직히 이 곳에 가서 편안하게 쉬다가 올 수 있었음 좋겠네요.





중세도시의 멋진 모습과 코발트빛 바다와 연중 내내 온화한 날씨, 석회암 지형이 뚫어놓은 절벽과 동굴의 절경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몰타..지금은 이렇게 사진으로밖에 볼 수 없는 몰타지만 언젠가는 꼭 한번 실제로 볼 수 있었음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