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열정과 정열의 나라라고 느껴지는 스페인...왠지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여행지이기도 하죠. 이슬람교, 가톨릭교, 유대교의 다양한 문화가 스며들어 예술적, 건축적으로도 너무 멋진 나라이기에 이렇게 책으로나마 스페인 여행을 하게 되었네요.

 

 

 

 

스페인은 유럽의 서쪽에 있는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하고 있고 지브롤터 해협을 사이에 두고 아프리카와 마주하고 있네요. 대체로 여름에 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는 비교적 따뜻하고 비가 자주 내리는 지중해성 기후가 나나탄다고 해요. 하지만 땅이 넓어 지역에 따라 다양한 기후가 나타난다고 해요. 이 책을 통해 스페인에 대해서 그리고 스페인의 여러 도시들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네요.

 

 

 

 

 

그리고 책의 앞부분에 스페인의 재미있는 상식들이라는 부분이 있어서 스페인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 있는 것도 재미있고 좋았어요.

 

 

 

 

스페인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이라는 부분을 보니 정말 가보고 싶은 곳이 많은 것 같아요..이 모든 곳을 가볼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고 스페인 북동쪽에 자리잡은 항구도시이자, 카탈루냐의 수도인 바르셀로나는 훌륭한 건축물, 세계적인 박물관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특히 가우디로 먹고 사는 도시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자유롭고 독창적인 건물들을 볼 수 있어서 멋진 것 같아요. 특히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어마어마한 설계도로 인해 아직도 공사가 진행중이라고 하니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스페인의 여러 도시들에 대한 설명 중에 대한민국 관광객이 주로 가는 스페인의 도시 5개를 뽑아두었는데 스페인의 중심이며 수도인 마드리드, 투우와 협곡건축물이 유명한 론다, 역사적·건축적·문화적 보물이 넘쳐나는 안달루시아의 세비야, 알함브라궁전이 있는 그라나다, 가우디의 열정이 살아 숨 쉬는 스페인 제 2의 도시 바르셀로나가 그 도시들이예요.

그런데 저는 솔직히 그 도시들 외에 알함브라 궁전을 볼 수 있는 그라나다, 고고학박물관과 고문서관과 미술관 등이 있는 세비야, 할리우드 서부극과 제가 좋아했던 닥터 후가 촬영된 알메리아, 피카소 미술관과 왕의 오솔길이 있는 말라가, 모래해변과 울창한 올리브 숲이 있는 마요르카 섬 등에 정말 가보고 싶어지더라구요.

 

 

 

 

책을 보는 동안 알고 있던 도시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도시들도 있었지만 사진과 설명으로 스페인 이곳 저곳을 구경한 것 같아서 기분좋은 책여행이었네요. 언젠가 이 책에 나오는 곳을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