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매력적인 나라 스페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서, 스페인에 더 스며들기 위해서 자동차로 여행하는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스페인 자동차 여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책을 읽어보았네요.

 

 

 

 

 

이 책에는 스페인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비롯해 스페인을 자동차로 여행하기 위한 방법과 주의사항이 실려있어요. 그리고 스페인 여러 도시들에 대한 정보도 실려있네요.

 

 

 

 

 

스페인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로 친숙한 여행지와 휴양지, 과거의 흔적이 남아있는 다양한 건축 양식, 다양한 먹거리, 가도 가도 계속 보고 싶은 관광지가 가득, 수많은 박물관과 미술관, 사계절 언제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다양한 기후 등을 꼽고 있는데 스페인이 매력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여행할 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이 풍부해 지루하지 않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페인 여행 계획을 짜려면 먼저 지도를 보면서 입국하는 도시와 출국하는 도시를 항공권과 같이 연계하여 결정을 해야한다고 해요.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하던지, 마드리드에서 출발하던지를 결정한 다음 여행기간을 결정해야한다고 해요. 솔직히 스페인 여행이라고 하면 막연한데 이렇게 설명해주니 좀 더 편하게 결정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스페인의 대중교통이 은근 비싸기 때문에 자동차로 스페인을 여행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특히 스페인 소도시 위주의 여행을 하려면 자동차는 필수라고 해요. 게다가 짐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숙소를 미리 예약하지 않고 일정의 변화에 맞춰 숙소를 정할 수 있는 것도 좋은 점이겠지요. 물론 자동차 여행에서도 주의할 점은 많은데 차량 좌석에 짐을 두지 않고, 주차시간을 넉넉히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그리고 여행중 도난사고에 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하네요. 특히 책에 나온 자동차여행 중 주의사항이나 조심해야 할 점 등은 꼭 기억해둬야할 거 같아요.

 

 

 

 

 

 

 

 

이 책에는 스페인의 여러 도시들에 대한 설명들도 실려있는데 스페인의 수도이고 미술관과 박물관이 많은 마드리드, 로마성벽과 알하페리아 궁전이 있는 사라고사, 신구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이 있는 발렌시아, 중세로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세고비아, 협곡 절벽에 지어진 역사적 건물을 볼 수 있는 론다 등 매력적인 도시들에 대한 설명이 많았네요. 자동차 여행을 하면서 이곳을 실제로 볼 수 있다면 참 좋겠네요.

 

 

 

 

 

스페인에서 한 달 살기 하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지만 이렇게 스페인을 전체적으로 자동차로 여행하는 것도 너무 매력있을 것 같아요. 스페인 도로사정에 대해 숙지하고 스페인 도로 운전시 주의사항과 표지판을 잘 확인해서 자동차여행을 해야겠지만 스페인을 좀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한 번 쯤 해보고 싶기도 하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