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오스트리아 & 부다페스트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음악과 낭만이 있는 유럽의 나라인 오스트리아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음악이나 미술은 잘 몰라서 더 궁금했던 나라였어요. 특히 영화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유럽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라고 해서 더 궁금한 나라였었고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았네요.

 

 

 

 

 


 

이 책에는 오스트리아에 대한 기본 정보와 오스트리아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그리고 오스트리아 주요 도시인 빈, 잘츠부르크, 인스부르크, 오스트리아 북부의 도시들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어요.

 

 

 

 

이 책에는 여행 추천 일정이 표시되어 있는데 비엔나에서 잘츠부르크를 거쳐 다시 비엔나로 가는 4박 5일 일정부터 오스트리아 전역을 둘러 보는 12박 13일 일정까지 다양한 일정을 표시해두고 있어서 자신의 여행일정에 맞춰 선택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오스트리아 도로는 'A'로 시작하는 고속도로와 유럽의 국도로 표시되는 'E'가 혼용되어 있기 때문에 도로 표지판을 잘 보고 이동해야 한다고 하네요.

 

 

 

 

 

오스트리아는 서유럽과 물가가 거의 비슷하다고 해요. 오스트리아 여행에서는 항공권과 숙소 비용이 가장 많이 들어가고 식비와 교통비도 많이 발생하니 미리 파악해둘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자 음악의 도시로 알려져 있는 빈은 링도로를 따라 왕궁, 국립 오페라 극장, 미술사 박물관 등을 살펴볼 수 있고, 잘츠부르크에서는 모차르트의 발자취를 만날 수 있네요. 그리고 오스트리아의 알프스 자락의 마을인 인스브루크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감탄하게 하고, 오스트리아 북부의 할슈타트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될만큼 아름다운 호숫가 마을이네요. 솔직히 음악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빈이나 잘츠부르크에도 가보고 싶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러 인스브루크와 할슈타트에도 가보고 싶네요.

 

 

 

 

 

그리고 유럽의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헝가리의 부다페스트는 동유럽의 파리라고 불리며 저렴한 물가로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건축양식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부다페스트도 가보고 싶긴 해요.

 

 

 

 

음악과 낭만의 관광지 오스트리아..솔직히 음악이나 미술 이런거 잘 모르지만 그래도 이름을 한번쯤은 들어본 음악가들이 탄생하고 활동한 곳이라고 하니 관심이 가긴 하네요. 게다가 워낙 경치가 뛰어난 곳이 많다보니 한 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언젠가 유럽의 낭만을 즐기러 오스트리아로 떠날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