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는 왜 왔니?
임유섬.권혜원 지음 / 페퍼민트오리지널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장항준 감독이 신이 내린 꿀소설이라고 강력 추천했다는 <지구에는 왜 왔니?> 라는 작품을 읽어보았어요. 표지도 귀여운데 내용도 귀여워보이네요..ㅎ 예쁘고, 착하고, 웃기고, 로맨틱한 SF소설이라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졌어요.





지구의 창조주이자 우주신인 안드로메다 황제는 인간들이 자신들의 편리함을 쫒다 은하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행성을 쓰레기로 뒤덮었기 때문에 인간을 없애기 위한 작전을 세웠어요. 인간들을 향해 바이러스를 퍼트렸지만 실패로 돌아갔고 결국 인간을 없앨 방법으로 인간의 생식능력을 없애는 작전을 세우네요. 그 물질을 테스트하기 위해 황제가 가장 아끼는 막내딸 수정 공주를 지구의 한국에 파견하기로 했네요.



수정은 지구에 잠입해 약사로 살고 있는 미자와 함께 약국 손님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하는데 그 물질이 유일하게 통하지 않는 사람이 나타납니다. 소아과 의사인 진석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서 수정은 그와 연애를 해보려고 하는데 그 과정이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10년전 유행어를 따라하는 모태솔로 외계인 수정과 꼰대기질이 다분한 철벽 지구인의 연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웃겼어요. 책과 유튜브로 연애를 배워서 진석에게 들이대는 수정도 웃기고 아이들을 좋아하고 자연을 아끼는 수정에게 빠져가는 진석도 좋았어요. 그리고 어설프게 지구에 대한 상식을 가지고 있는 외계인 미자와 미자가 외계인인 것을 의심하면서 외계인 정보를 수집하고 수색하는 요원 병구, 제로웨이스트 식료품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춘혁 등 주변인물들의 이야기도 재미있었어요.



그렇게 진석과의 연애가 깊어질 무렵 안드로메다 황제는 지구가 오염이 심해서 위험하다면서 귀환을 명령하는데..수정과 진석의 사랑은 어찌 될까요?



이 작품에는 기본적으로 지구의 환경문제가 배경이 되고 있어요. 빙하가 녹아서 힘들어지는 북극곰이야기, 쓰레기가 쌓여가는 지구의 모습, 폐어구에 갖혀 죽어가는 물고기 이야기 , 분리수거에 대한 이야기 등..우리의 일상과 환경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책을 보면서 현재 제가 실천하고 있는 행동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단순히 외계인과 지구인의 귀엽고 예쁜 로맨스만 있는 게 아니라 지구 환경에 대해서도, 여러 사회문제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던 작품이었어요. 예쁘고 착하고 웃기고 로맨틱한 SF소설이라는 책 소개가 참 잘 어울리는 작품이었고 읽으면서 행복해지는 작품이었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