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의 수도이자 베트남 북부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하노이와 하롱베이, 사파 등 북부의 여러 도시들에 대한 정보가 가득 담긴 책이라 매력적인 베트남 북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이 책에는 베트남 북부 여행을 위한 정보, 그리고 베트남 북부 도시인 하노이를 비롯해 하롱베이, 사파, 닌빈 등 북부의 도시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어요. 베트남 북부의 관광지는 하노이를 제외하면 아직 개발이 덜 된 상태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보존되어 있는 자연경관을 볼 수 있어서 더 좋기도 한 것 같아요.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해안을 따라 이어진 국토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에 북부의 하노이와 남부의 호치민은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호치민이 베트남전쟁을 통해 남북을 통일하면서 하나의 베트남이 되었죠. 베트남 전체를 여행하려면 북부의 하노이, 중부의 다낭, 중남부의 나트랑, 남부의 호치민이 거점도시가 되어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어있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베트남 북부 여행의 추천 일정이 실려있는데 하노이-하롱베이 코스, 하노이-사파 코스, 베트남 북부-중부 여행코스, 베트남 일주 여행코스 등으로 추천하고 있네요. 이 코스를 참고해 여행 계획을 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베트남 북부에는 천년고도라고 불리는 하노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매력적인 하롱베이, 이국적인 고산지대인 사파, 낭만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닌빈, 퐁냐동굴을 경험해볼 수 있는 퐁냐케방 국립공원 등 매력적인 도시들이 많이 있어서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곳들이 많네요.

 

 

 

베트남 북부의 여러 도시들에 대한 사진과 설명으로 인해 베트남 여행을 더 떠나고 싶어지게 만드는 책이었네요. 개인적으로는 하노이나 하롱베이 등은 많이 들어본 곳이라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사파나 닌빈, 퐁냐케방 국립공원 등은 처음 들어본 곳임에도 매력적인 곳이라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네요. 베트남 북부의 여러 도시들이 너무 매력적인 곳이라서 언젠가 제대로 여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