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젠 떠날 수 있을까? 엔데믹 시대의 한 달 살기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10월
평점 :
절판




최근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한 달 살기..그런 한 달 살기를 쉽게 가볍게 떠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이드북이 나와서 읽어보고 싶었네요. 저도 한 달 살기 하러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하기에 더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이 책은 한 달 살기에 꼭 필요한 정보에 대해 알려주고 있고 한 달 살기를 하기 좋은 도시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우리 나라의 제주도를 비롯해 동남아시아와 유럽의 도시 중 한 달 살기 하기 좋은 도시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서 실제적으로 한 달 살기 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 달 살기를 잘 하기 위해 중요한 점은 믿을 만한 숙소를 선택해야하고,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클래스를 찾고, 비상자금을 준비하고, 여행자보험을 들어두는 것이라고 해요. 막상 떠나면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최소화하고 느슨하게 목표를 정해서 떠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책에는 동남아시아와 유럽의 한 달 살기 비용을 비교해두기도 했어요. 동남아시아는 유럽에 비하면 물가가 저렴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엄청 싸지는 않기에 저렴하다는 생각만으로 선택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해요. 유럽도 생각보다는 저렴한 물가가 많은데 항공권과 숙소의 위치에 따라 가격차이가 크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이 책에서는 한 달 살기 각 도시에 대한 설명이 조금씩 나와 있어요. 아시아에서는 우리나라의 제주도, 동남아시아에서는 태국의 치앙마이, 인도네시아의 발리, 베트남 호이안, 태국 끄라비, 라오스 루앙프라방, 유럽에서는 조지아 트빌리시, 포르투갈 포르투, 이탈리아 토스카나와 베르나, 스페인 그라나다 등에서 한 달 살기 하는 것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각 도시마다 한 달 살기의 매력이 다르겠지만 저는 일단 우리 나라의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는 바다가 너무 예쁜 태국의 끄라비와 한적한 자연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조지아의 트빌리시에서 한 달 살기 하면서 여유롭게 살아보고 싶어지네요.




한 달 살기라는 것이 생각만해도 참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현실적으로 여유가 없기 때문에 한 달 살기 하면서 여유롭게 쉬고 저를 되돌아보면서 재충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한 달 살기 도시도 복잡한 도시보다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그런 도시를 선호하게 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이 책을 보고 있으니까 더 한 달 살기를 하러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당장은 무리가 있지만 아이들 좀 더 키워두고 진짜 한 달 살기 하러 떠나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