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모로코 한 달 살기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꼭 한번은 가보고 싶었던 사하라 사막이 있는 모로코..게다가 영화 알라딘과 드라마 배가본드의 촬영지라고 하니 더 관심있게 보게 되었어요.





모로코는 아프리카 대륙의 북서쪽 끝에 있는 나라로 유럽과 아프리카의 문화가 뒤셖여 발전했기 때문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해요.

이 책에는 모로코 여행에서 중요한 축제, 음식, 쇼핑, 숙소 등에 대한 기본 정보를 비롯해서 모로코 버스와 기차의 도시 이동시간까지 표시되어 있어서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또한 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통이나 도시상황도 적혀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소도시들에 대한 정보도 있어서 모로코여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모로코에 꼭 가야할 8가지 이유를 설명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게 역시 사하라사막이네요. 영화나 책에서 소개된 걸 보고는 꼭 한번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언제 가볼 수 있을까요.. 그 외에도 아틀라스 산맥이나 토드라 협곡 등도 가보고 싶네요.




모로코는 입국하는 도시가 카사블랑카인지 탕헤르인지에 따라 여행루트가 달라진다고 해요. 그리고 각 도시의 메디나는 걸어서 여행할 수 있다고 하고 숙소는 메디나의 중심부에 정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모로코 여행을 잘 하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사실들이 많으니 잘 읽어봐야겠어요.





모로코는 다른 이슬람국가보다는 상대적으로 개방적이라서 영화촬영지로 많이 이용되어왔다고 해요. 제가 본 영화 중에서도 모로코가 배경인 영화가 많았네요. 글레디에이터, 본 얼티메이텀, 섹스 앤더 시티2, 블랙 호크 타운 등 많은 영화들의 배경이 된 곳이라 더 관심이 가는 것 같아요.





적도에 가까운 아프리카에 위치하고 있어서 모로코 여행은 여름보다는 겨울에 즐기면 더 좋다고 해요. 물론 활동하기 더 좋고 덥지 않아서 좋다고 하지만 방한대책도 잘 챙겨가야겠지요. 모로코 음식이 맞이 않을 것 같으면 미리 챙겨가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여행자들이 모로코를 찾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 사하라 사막 투어인데 사하라 사막만 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남부 모로코 곳곳의 독특한 도시와 대자연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가보고 싶네요. 특히 사막에서 보는 은하수를 꼭 경험해보고 싶어요.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고 제가 너무도 가보고 싶어하는 사하라사막이 있는 모로코...

사실 사하라사막이 있다는 거 말고는 모로코에 대해서 아는 것이 별로 없었는데 책에 있는 사진들을 보니 사하라사막 뿐만 아니라 모로코의 소도시들도 넘 아기자기하고 이쁜 것 같아요. 탕헤르, 쉐프샤우엔, 카사블랑카, 마라케시 등 가보고 싶은 도시들이 참 많네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