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미국 동부 : 뉴욕·워싱턴 DC·보스턴·시카고 - 최고의 미국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 해외 여행 가이드북, 최신판 22~23 프렌즈 Friends 24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뉴욕, 워싱턴 D.C, 보스턴, 시카고 등 가보고 싶은 곳이 많은 미국 동부를 여행할 때 꼭 필요한 가이드북일 것 같아서 읽어보고 싶었고 책을 통해서라도 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어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2022년 6월까지 수집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한 책이라서 더 관심이 가던 책이었네요.




일단 책의 처음에 미국 동부 입국 규정 체크하기와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 수칙에 대해 설명해두고 있으니 여행 떠나기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겠죠.




이 책에서는 미국 동부 전체에 대해 미리보기, 추천 여행 일정, 여행준비 및 실전에 대해 설명해두었고 그 이후 뉴욕, 보스턴, 필라델피아, 볼티모어, 워싱턴 DC, 나이아가라 폴스, 시카고, 애틀랜타, 올랜도, 마이애미 등의 볼거리, 먹거리, 쇼핑, 숙도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네요.




책의 앞부분에 미국전도가 실려있는데 미국 전도 외에도 앰트랙 지도, 그레이하운드 지도, 고속도로 지도, 도시별 거리 지도 등으로 표시해두고 있어서 지도를 볼 때 유용할 것 같아요.




이 책에서 사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미국 동부 미리보기 부분이었어요. 방대한 정보를 일일이 다 확인하고 기억할 수 없는데 이렇게 미리보기로 짤막하게 되어 있으니 기억하기에 좋더라구요. 미국 동부의 대표도시, 숨은 보석같은 도시, 꼭 봐야 할 랜드마크, 미국 동부 최고의 전망대, 꼭 먹어봐야할 음식, 미국 동부 테마 여행 등 짧지만 유용한 정보가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미국 동부 추천 여행 일정 부분에서는 일정별 추천 코스와 테마별 추천 코스가 있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미국 동부 여행 준비 및 실전부분에서는 국가 기본 정보를 비롯해 여행 준비, 출국 및 귀국하기, 교통, 숙박, 식사, 쇼핑, 생활 및 응급 등 미국 동부 여행의 전반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이후 지역별 여행 정보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는데 모든 지역이 다 가보고 싶은 곳이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메트로폴리탄 박물관과 센트럴파크가 있는 뉴욕, 항공우주박물관과 국립 자연사 박물관, 백악관이 있는 워싱턴 DC, 캐나다가 아닌 미국 쪽에서도 볼 수 있는 나이아가라 폴스, 월트 디즈니 월드와 유니버설 올랜도가 있는 올랜도, CSI를 통해서 관심이 갔던 마이애미 등은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책을 보다 보니 정말 미국 동부에서 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너무 많더라구요. 사실 이 책이 단순히 여행지만을 소개한 책이 아니라 여행 전 준비단계부터 여행지에서의 노하우까지 정리해서 알려주는 책이라 너무 유요한 것 같아요. 특히 주요 도시 뿐 아니라 근교의 소도시까지 소개해주는 것도 좋았고, 지역별 미술관과 박물관의 주요 작품까지 소개해주고 있어서 더 유용했던 책이었네요. 이 책 한권만 있으면 미국 동부로 여행 떠날 때 정말 유용할 것 같은 책이었네요. 언젠가 이 책을 통해 가고 싶은 도시를 골라 제대로 여행하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