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달랏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달랏이라는 도시는 이름만 들어봤지 사실 잘 모르는 곳이었는데 2019년 달랏까지의 직항이 개설되고 베트남정부가 달랏개발을 시작하면서 베트남의 새로운 관광도시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도시라고 해서 관심이 갔어요. 그래서 달랏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이 책이 반갑더라구요.





이 책에는 베트남 전체에 대한 정보와 베트남 여행을 위한 정보가 실려 있고 더불어 달랏에 대한 정보도 실려 있어요. 특히 달랏 여행에서 꼭 찾아가야할 관광지나 달랏 여행 사진 스팟 등 여행지로서의 달랏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서 더 좋았네요.




달랏은 베트남의 호치민에 비하면 물가가 저렴한 곳이지만 막상 여행경비를 따지만 꼭 그렇지도 않다고 해요. 한 달 살기를 하면서 숙소와 식비나 교통비로 어느 정도 들어가는지 잘 파악할 필요가 있겠죠.




달랏 여행에서 꼭 찾아가야 할 관광지 9을 적어두었는데 그 중에서도 달랏 꽃 정원과 크레이지 하우스는 정말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 책에는 달랏 여행을 계획하는 5가지 추천 여행코스를 설명해두고 있는데 호수와 폭포관광, 산과 꽃 관광, 시내관광, 호핑투어, 역사유적지 관광 등 추천코스를 참고해서 자신의 여행스타일에 맞는 여행코스를 골라서 여행을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달랏에서 액티비티 투어 상품을 즐기는 경우도 있을텐데 달랏 액티비티 투어 상품은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아서 가능하면 한국에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 여행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귀중품의 분실과 파손은 책임지지 않는다고 하니 본인이 잘 챙겨야할 것 같아요.




달랏에서 인생사진을 건지게 하는 사진 스팟 7군데도 적어두었는데 천국의 계단이나 크레이지 하우스, 호아손 등 진짜 저기서 사진 한번 찍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곳들이 많았어요. 언젠가 달랏에 가게 되면 꼭 인생사진 찍어오고 싶네요.



베트남의 다른 도시들과는 다른 휴양도시로 개발된 도시이기에 좀 더 색다르고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만 같은 도시 달랏..그래서 참 매력적인 여행지인 것 같아요. 저처럼 달랏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고 달랏에 대한 여행정보가 많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었던 것 같아요. 이 책으로 달랏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어서 좋았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