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한 달 살기 제주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 달 살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종종 하는데 어디로 가서 한 달 살기를 할까 하는 생각을 하다보면 항상 떠오르는 곳 제주..솔직히 해외는 홀로 한 달 살기 하기 무섭기도 하지만 제주는 진짜 마음편히 혼자서 한 달 살기 할 수 잇는 곳인 것 같아서 언젠가 꼭 한 달 살기 하러 가보고 싶은 곳이죠. 그래서 이 책을 보면서 한 달 살기 꿈을 더 키우게 되었네요.





이 책에는 제주도에 대한 볼거리, 먹을거리 등과 함께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를 위한 준비과정에 대해 많은 정보가 담겨 있으니 한 달 살기를 위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네요.




제주도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로 여러가지 이유를 꼽아두었는데 그 중에 숲 트레킹과 다양한 색의 해변은 저도 정말 관심 있는 것이라 사진을 보고 있으니 제주도로 더 가고 싶게 만들더라구요. 물론 오름이나 재래시장, 박물관과 미술관, 다양한 건축과 골목의 벽화들 역시 너무도 매력적인 제주도의 중요 관광지이지만요.





책에 실려있는 제주도의 볼거리 중에는 제가 이미 보고 온 것들도 많아서 다시 보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만 예전에는 시간이 쫒겨 제대로 못 봤던 것들을 만약 한 달 살기 하게 된다면 이번에는 느긋하게 보고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네요.



책에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들과 많은 볼거리가 실려 있어서 책으로나마 제주도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책의 뒷부분에는 인상적인 제주 맛집에 대한 정보도 실려있어서 제주도에서 먹을거리 고민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주도 한 달 살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실려있어서 한 달 살기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인 것 같아요. 단순히 며칠 여행하고 돌아오는 것이 아니기에 목표를 과다하게 설정하지 않고, 여유롭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여행이 되기 위해서는 제대로 준비해서 떠냐야겠지요. 언젠가 이 책의 도움을 받아 꼭 제주도 한 달 살기를 떠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