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의 양식을 주시옵고
이자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초년생 밀알의 미식데뷔를 다룬 만화라고 해서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사실 음식이 나오는 만화책이라고 해서 더 관심이 갔던 것도 있구요.




독특한 책 커버 때문에 더 흥미로웠던 책이었어요. 투명한 책커버를 벗기니 다양한 음식들과 함께하는 밀알의 모습은 사라지고 삼각김밥과 컵라면을 앞에 둔 허름한 밀알의 모습이 나오네요. 밀알의 현실과 이상의 모습이 극명하게 표현되는 느낌이더라구요.




학교를 졸업하고 물류회사에 취업하게 된 밀알..오랫동안 거지였던 생활을 청산하고 취직 후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만화예요. 같은 팀의 사람들과 함께 하는 회식에서 몰랐던 미식의 세계도 접하고, 향수나 제테크 등 사회 초년생이 겪을만한 에피소드들도 나오고 있지만 주된 이야기는 밀알이 몰랐던 미식의 세계에 관한 이야기네요.

밀알의 열두 끼를 통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성장해나가는 밀알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만화래 재미있더라구요. 너무 엉성하고 맛있는 음식을 사준다면 아무데나 따라가는 철부지 밀알의 모습이 걱정스럽긴 하지만 책 속에 등장하는 음식 그림들 때문에 또 어떤 음식이 나올지 궁금해하고 재미있게 봤던 것 같아요.




특히 무채색으로 표현된 밀알의 생활에서 음식과 술만 다양한 색을 표현해주고 있는데 그래서 극명한 대비가 더 와닿는 것 같아요. 사실 책을 보면서 나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깔나게 표현되어 있어서 읽으면 읽을 수록 배가 고파지는 책이었네요..ㅎ




다만 밀알의 생활이 취직 전과 취직 후가 너무 극명하게 달라지는 것도 좀 그렇고, 어른스럽다고 생각하고 어른이 되어간다고 생각하는 과정의 모습이 조금 과장되게 그려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고급스러운 음식을 먹고, 향수를 뿌리고 명품 가방을 든다고 해서 진짜 어른이 되는 건 아니니까요. 그런 피상적인 모습보다 자기의 생활을 제대로 계획하고 살아낼 수 있는 진짜 어른이 되어가는 밀알의 모습도 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