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하다 앳 홈 - 24만 유튜버 하다앳홈이 알려주는 쉽고 맛있는 홈베이킹 64
박정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간단한 도구, 최소한의 공정으로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고 맛있는 레시피를 알려준다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하다앳홈의 책이라고 해서 베이킹을 전혀 해본 적 없는 저도 좀 쉽게 베이킹을 해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보게 된 책이었어요.





이 책에는 베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둬야할 정보들을 가장 먼저 실어두었고, 쿠키와 스콘, 파이와 타르트, 머핀과 파운드케이크와 브라우니, 케이크, 빵, 커드와 스프레드 등으로 나눠서 베이킹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목차를 보니 맛있는 것들이 많이 나와서 뭘 만들어서 먹어볼까 하는 즐거운 고민을 했네요.





자주 쓰이는 베이킹 도구를 보니 솔직히 집에 없는 것도 많네요..베이킹을 하려면 필요한 재료이니 구매해야하나 고민이 되고...이런 고민 때문에 베이킹을 쉽게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는 도구들을 한 번 준비해서 베이킹을 해볼까 싶기도 하네요.





각 레시피에서는 재료와 필요한 도구, 베이킹 팁을 미리 설명해주고 있고, 사진과 함께 간단하지만 쉽게 레시피를 설명해주고 있어서 보고 따라하기 쉬울 것 같긴 해요. 해보고 싶은 건 정말 많은데 막상 따라해보면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지만 언젠가 하나하나 해보고 싶기도 하네요.




솔직히 처음 이 책의 소개를 봤을 때 오븐 없이도 만들 수 있는 베이킹 레시피를 알려준다고 해서 더 궁금했던 책이었는데 막상 책을 보니 거의 오븐이 필요한 베이킹이었어요. 오븐 없이 만들 수 있는 레시피는 몇 개 없더라구요. 그게 좀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사진과 설명으로 간단하게 쉽게 베이킹 과정을 설명해주는 건 좋았네요. 물론 제가 실제로 따라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일단 며칠동안 열심히 정독하고 고민했으니 방학이 끝나기 전에 아이들과 쉽게 만들 수 있는 거로 함께 베이킹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