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2022년 최신 개정판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코로나때문에 여행을 떠나기가 더 어려워진 요즘 오히려 캠핑이 더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자동차를 이용하고 인적이 드문 곳으로 가족들끼리 떠나는 캠핑은 언택트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여행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니 저도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보고 싶더라구요. 솔직히 아직 캠핑 초보라 모르는 게 더 많다보니 캠핑에 대해서, 그리고 자동차 캠핑에 대해서 가이드 해주는 이 책이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이 책은 장비 사용법부터 추천 캠핑장까지 캠핑카 여행의 모든 것을 알려줘서 실제로 캠핑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자동차 캠핑에 최적화된 국공립 캠핑장 43곳도 알려주고, 20년 내공을 지닌 자동차 캠핑 고수들의 알짜배기 노하우도 총망라되어 있네요. 특히 각 지역별로 구분되어 여행정보를 알려주는데 캠핑장 주변의 관광지나 맛집 등 연계된 여행법도 소개하고 있어서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계절별 자동차 캠핑장이나 여행 테마별 자동차 캠핑장을 소개하기도 해서 각자 취향에 맞는 캠핑장을 찾아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각 지역별로 대표적인 캠핑장을 소개하고 있는데 캠핑장의 기본적인 이용정보 뿐 아니라 근처에서 함께 가면 좋을 추천 여행지도 소개해주고 있고, 먹거리도 소개하고 있어서 캠핑 뿐 아니라 여행으로서도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줄 것 같아요.





그리고 책에 소개된 곳을 제외하고 전국에서 자동차 캠핑에 최적화되어 있는 캠핑장을 엄선해서 표시해둬서 실제로 캠핑을 떠나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캠핑에 대해 환상은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너무 무지하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캠핑을 위한 준비를 하나하나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특히 캠핑카에 활용에 대해서 많은 정보가 있어서 좋았고 지역별 캠핑장 소개로 인해 가고 싶은 곳이 많아졌네요. 앞으로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떠날 준비를 할 때 꼭 챙겨봐야 할 책인 것 같아요. 이 책 열심히 보고 정보를 얻어서 자동차캠핑 꼭 떠나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