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청춘
정해연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세 고등학생과 65세 대기업회장의 영혼 체인지라는 시놉이 너무 흥미진진해서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어요. 너무 다른 두 사람의 100일간의 영혼 체인지로 인해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일만 하다가 청춘을 즐기지도 못하고 폐암 말기로 허무하게 생을 마감한 SH물류의 주석호 회장, 편모가정에서 돈 걱정에 시달리다 교통사고를 당했던 고등학생 김유식.. 이 두 사람이 갑작스러운 죽음을 경험하고 서로 바뀐 몸에서 눈을 뜨게 되네요. 갑작스러운 죽음 앞에서 '억울하다, 후회된다'는 생각을 했던 두 사람..몸이 바뀌어 서로가 원했던 삶을 다시 시작하게 되네요. 단 100일간만..과연 이들은 100일간 후회없는 삶을 살 수 있을까요? 그리고 100일이 지나면 어떻게 되는 걸까요?





일단 65세 할아버지와 18세 고등학생이 바뀐 몸으로 100일간 살아간다는 것부터 너무 재미있었고, 그들이 대화하는 모습이 너무 재미있었네요. 그리고 그들이 100일간의 삶을 함께 살아내가는 과정이 재미있기도, 감동적이기도 했어요. 울고 웃으면서 그들의 100일간의 삶을 함께 했네요.


무조건 놀기만 하는 게 청춘인 건 아니었다. 닥친 환경 안에서 최선을 다해내는 것, 그것이 바로 석호의 청춘이었다. 석호는 지금껏 그렇게 살아왔고, 그렇게 키워낸 회사가 곧 자신의 청춘이었다. 지금까지 그 사실을 잊고 있었다.

p306

새로운 삶의 백일을 살았다. 더 나은 죽음을 맞이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후회 없이 살고 싶어서 그 백일을 치열하게도 살았다. 그 사실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이렇게나 그의 죽음이 아픈 거라고 생각했다.

p389


삶이라는 게 누구나에게 유한한 것이기에 어떻게 살아가느냐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나중에 죽음을 앞두고 후회된다, 억울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도록 진짜 열심히 살아야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최선을 다해서 살아내는 것이 청춘이라는 말처럼 저도 열심히 제 청춘을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살아야겠죠. 그리고 재미도 있지만 삶이라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만들어줬던 책이었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