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요괴 추적기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91
신설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시놉까지 너무 흥미진진할 것 같은 책이라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었었네요. 표지를 보니 각 캐릭터가 너무 귀엽게 그려져 있어서 더 재미있어보였네요. 조선 봉래산에 외계인이 살고 있다는 독특한 설정이 너무 흥미롭고 과연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너무 궁금해지더라구요.




19세기 조선, 사람들은 사방에 신이 있고 또 다른 사방에 여러 요괴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해요. 이런 시기에 요괴의 뒤를 쫒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훌륭한 법사가 되기를 원하는 막동이와 자칭 요괴 퇴치 전문가라는 구랍법사가 이 책으 주인공이네요. 이들은 도여선비의 조카가 요괴에 납치되었다고 해서 그 아이를 찾아 나서는데 과연 이들이 아이를 되찾고 요괴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지 궁금해졌네요.



사람의 마음이 없으면 요괴다.

마음이 괴물이라서 요괴야. 괴물 짓을 했으니까 요괴고, 다시 사람이 될 수 없어.

돌아오고 싶어도 못 돌아온다. 이미 요괴거든.

p.110

아이를 찾아나서면서 만나게 된 탄채라는 자가 고독, 염매 등 말도 안되는 짓을 벌이는 것을 보고 구랍법사가 하는 말이 참 서글프지만 공감이 가더라구요. 실제로 사람같지도 않다고 생각되는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정말 마음이 요괴가 아닐까 싶기도 하더라구요.



마지막에 푸른 요괴를 만난 구랍법사와 막둥이는 열심히 싸웠지만 결국은 쓰러졌어요. 그런데 확실하게 결론이 나지 않고 책이 끝나버렸네요...이 책이 끝이 아니라 뒷 이야기가 또 있나봐요..190여페이지밖에 안 되는데 왜 장편소설이라고 했는지 그 이유가 그것인가봐요.. 근데 책의 끝에 다음 책을 암시하는 어떤 글귀도 없어서 진짜 이게 끝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어요.



책을 읽는 내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기는 했지만 한편으로는 살짝 무섭기도 했고, 법사와 요괴와 외계인이라는게 신선하기도 했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제가 읽어도 뭔 얘기인지 잘 모르겠다 싶은게 있었기에 애들이 읽기에는 조금 어렵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한번쯤은 읽어볼 만 했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