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허즈밴드
김류현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 작가가 쓴 로맨스 소설이라는 것도 흥미로웠지만 책의 표지만큼이나 따뜻한 이야기가 있을 것 같아 궁금하고 기대되던 책이었어요. 뉴욕에서 낭만적인 하룻밤을 보내게 해준 남자를 서울에서 다시 만나게 된 이야기라는 시놉이 매우 흥미롭고 궁금했던 작품이었어요.





책의 시작은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혀 있는 제임스 영의 이야기에서 시작하네요. 누명을 쓰고 8개월이나 감옥에 갇힌 것도 억울한데 갑자기 고국으로 추방이라니..게다가 믿었던 친구와 애인에게서 배신을 당하고 나니 살아갈 의욕을 잃어버린 제임스..교통사고를 당할뻔한 그를 구해주게 된 사람은 제임스와 뉴욕에서 만난 적이 있던 오진미네요...엄마가 돌아가신 후 납골당에 있기 싫다던 엄마의 말에 따라 무작정 뉴욕으로 가서 브루클린 브릿지에서 엄마를 보내주고 그곳에서 만난 따뜻한 남자의 요리와 1달러 동전 덕에 다시 살아갈 용기를 얻게 된 진미..그래서 그를 그냥 두고 볼 수 없었네요.


다시 만난 제임스 영은 영윤제라는 이름말고는 자신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어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진미가 자신의 집에 데리고 오게 되는데 그와 함께 하면서 점점 마음이 가고 그에 대해 알아보려 노력하게 되네요. 기억을 잃은 상태에서도 친절하고 집안일도 잘하고 요리도 잘하는 멋진 윤제씨..그리고 능력있고 유능한 진미씨.. 윤제의 과거가 너무도 궁금해 그 과거를 파헤쳐가는 과정이 정말 흥미진진했고, 반면에 윤제의 과거와 상관없이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주위 사람들과의 따뜻하고 행복한 이야기가 참 좋았던 것 같아요





드라마 작가가 쓴 로맨스 소설이라 그런가 책을 읽는 내내 드라마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그래서 정말 재미있게 순식간에 읽어나간 책이었어요. 단순히 두 사람간의 재회와 사랑을 그린 로맨스 소설이라기보다는 뭔가 마음을 울리는 부분이 많았던 작품이었던 것 같아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따뜻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그런 따뜻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어요.

특히 이 책에서는 요리를 하는 윤제덕에 밥을 먹는 장면들이 참 많이 나오는데 뉴욕에서 윤제가 진미에게 음식을 만들어주면서 위로해줬던 것도, 한국에서 다시 만나 윤제가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 것도, 그리고 에필로그에서 진미의 엄마가 사람들에게 배고프면 식당으로 오라면서 진미식당의 불을 켜놓고 있는 모습도...중간중간 나오는 장면들에서 밥 한 끼로 인해 위로받고 마음이 따뜻해지고 행복해지게 만드는 느낌을 줘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