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은 남자 책 먹는 고래 23
박혜자 지음, 지연 그림 / 고래책빵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루벤스의 '한복을 입은 남자' 라는 그림에서 영감을 얻어 썼다는 <베니스의 개성상인>이라는 소설을 너무 재미있게 봤었는데 이 책도 그 그림에서 영감을 얻어서 쓴 책이라 관심이 가더라구요. 게다가 시간여행이라니 아이들도 흥미로워할 것 같더라구요.





미국에서 전학 온 태리와 짝이 된 정우는 태리에게서 루벤스의 '한복을 입은 남자' 그림액자를 선물받게 되요. 그 그림을 본 정우는 그 남자에 대해 궁금해하네요. 그 남자에 대해 알고 싶다면 주름부채 천개를 접고 주문을 외우라는 글을 보고 사차원 친구 석규와 태리와 함께 그 그림 속 남자가 있던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기로 하네요. 그러나 뜻하지 않게 정우 혼자 조선시대에 가게 되고 임진왜란에 휘말리고 여러가지 난관을 겪어나가게 되네요. 그리고 한복 입은 남자의 정체를 알게 되는 순간 다시 현실로 돌아가게 되요.



처음에는 정우와 친구들이 그림 속 주인공을 찾아 시간여행을 하는 모험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이 책을 읽어보니 조선시대의 삶과 임진왜란 등 실제 역사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우와 함께 그 시대를 간접경험해 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아요. 가슴 아픈 역사의 이야기도 알게 되니 마냥 재미있게만 느껴지지 않고 마음이 아프기도 했네요. 그리고 루벤스의 '한복을 입은 남자'라는 그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해주는 책이라서 좋았던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