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 - 지도의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게 담은 제주여행 가이드 지도, 2021-2022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도는 언제 가도 또 가고 싶은 우리나라 여행지 중 한 곳인 것 같아요. 코로나가 끝나면 아이들과 제주도 여행을 가자고 하고 있던 중에 만나게 된 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 A1사이즈의 제주여행지도와 50페이지 정도되는 제주지도 맵북, 그리고 물방울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는 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는 평소 접해봤던 지도와는 조금 다른 느낌의 지도였어요.




A1 사이즈(가로 841mmX 세로 594mm)의 제주여행지도는 지도 자체의 촉감이 보들보들하고 보통 종이와 다르더라구요. 아예 젖지 않는 돌가루로 만든 방수종이로 인쇄되었다고 하니 갑자기 눈이나 비를 만나거나, 바닷가에 가거나 하는 경우에도 젖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접는 지도는 몇차례 접었다 폈다 하는 과정에서 해지는 부분이 있어서 많이 꺼내보기 어려운데 이 지도는 접고 펴고 하는 과정에서 접힌 부분이 해지지도 않는다고 하니 언제 어디서든 얼마든지 꺼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지도 앞면에는 제주도의 전체적인 모습과 1500군데의 여행지가 자세하게 담겨져 있는데 최근의 핫플레이스와 카페 등이 추가된 최신버전이라고 하니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뒷면에는 제주오름지도와 애월 카페거리 주변, 주요 해수욕장 주변, 성산일출봉 주변, 중문관광단지 주변 등 해변을 중심으로 좀 더 자세히 확대한 지도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지도 외에 맵북이 따로 있는데 이 맵북에서는 꽃/계절 여행지 지도, 인스타 촬영 성지 지도, 제주 오름 지도, 주요 카페 지도, 액티비티 지도 등 원하는 관심사에 관련된 곳만 따로 모아놓은 지도와 제주도 주요지역 확대지도를 따로 실어두어서 원하는 부분만 찾아서 볼 수 있게 되어 있었네요. 필요한 정보만 간편하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이 맵북은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에 실린 지도들 중 일부를 발췌하여 제작하였다고 하니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면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을 찾아보면 될 것 같아요.)




진짜 지도 한 장만 가지고 여행을 떠나도 될 만큼 자세한 정보가 담겨져 있어서 지도 자체만으로도 너무 매력적인 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 코로나가 얼른 끝나기를 바라면서 제주 여행지도를 펼쳐두고 아이들과 함께 제주 여행 계획을 세워봐야겠어요. 제주도에 다녀와서 아이들과 물방울 스티커로 다녀온 곳을 표시하는 그날이 얼른 오면 좋겠네요..ㅎㅎ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