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안개초등학교 1 - 까만 눈의 정체 쉿! 안개초등학교 1
보린 지음, 센개 그림 / 창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미스터리 탐험단 모집이라는 것에 궁금증이 생겨서 읽어보게 된 <쉿! 안개초등학교> 가제본 도서예요. 세 명의 아이가 초등학생이다보니 아무래도 초등학교가 배경인 것이 더 흥미롭고 관심이 가더라구요. 게다가 강렬한 미스터리 동화라고 하니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전학생 묘지은은 안개초등학교가 벌써 다섯번째 학교예요. 안개초등학교는 지은지 100년도 넘은 학교로 1년 365일 중 300일은 안개로 덮이는 학교네요. 새로 전학온 학교에서는 배경처럼 공기처럼 조용히 지내고 싶었던 묘지은...그러나 담임 선생님이 지은이를 힘들게 할 줄 몰랐네요.ㅠㅠ 지은이를 '묘지'라고 부르고 툭하면 혼내는 선생님의 모습이 정말 화가 나더라구요. 우리 아이들 선생님은 이런 분이 없기를...

학교가 싫어지는 지은이 앞에 까만눈을 가진 조마구라는 아이가 나타나서 도와줄테니 친구가 되자고 하네요. 조마구가 선생님을 사라지게 만들고 난 뒤 사물함 속, 선반 밑, 머리카락 사이..묘지은이 가는 곳마다 까만 눈이 나타나서 무섭게 느껴지네요..



별로 두껍지 않은 가제본이라서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게다가 처음에는 만화처럼 표현해주다가 글이 나오는 구성도 좋았구요. 가제본을 보고 재미있을 것 같다면서 저보다 아이들이 먼저 읽었는데 재미있었다고 2권도 궁금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조마구의 정체가 무엇인지 조금 무섭기도 했지만 묘지은에게 딱히 나쁜 영향은 없고 친한 친구로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서 다행이다 싶기도 했네요.

정식출간본에서는 중간중간 삽화도 있어서 더 흥미진진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만화로 나와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강렬한 미스터리 동화에 걸맞게 2권에서는 더 재미있는 이야기가 등장했음 좋겠네요. 안개초등학교에서 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지네요..ㅎㅎ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가제본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