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할머니 고래책빵 그림동화 15
함영연 지음, 한혜정 그림 / 고래책빵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처럼 된 할머니 때문에 겪는 유빈이와 가정의 변화라는 책 소개글에서 알 수 있듯이 할머니의 치매로 인해 가족들이 겪는 일들과 유빈이가 겪는 감정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책이었어요. 솔직히 요즘은 치매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우리 아이들이 혹시나 주변에서 치매를 겪는 사람을 보게 되더라도 좀 더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미리 읽어두면 좋을 것 같은 책이라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유빈이는 친구처럼 놀아주고 자신을 공주라고 부르던 할머니가 치매로 인해 갑작스럽게 변한 모습에 적응이 안되는데 부모님은 할머니를 아기처럼 돌보느라 유빈이에게는 신경을 써주지 못하네요. 그래서 유빈이는 너무 속상해하지요.





할머니가 아기처럼 되셨다는 아빠의 말에 유빈이는 이제 자신이 할머니를 안아주고 놀아주기로 했어요. 할머니를 안아주고 챙기는 유빈이의 모습이 너무 대견하고 이뻤네요.



일단 그림이 넘 귀엽고 글도 그리 많지 않아서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좋은 책이었어요. 치매라는 것이 어느 가족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어떻게 받아들이는가가 중요한데 아이들 입장에서 가족의 치매를 어떻게 바라보는 가를 표현해주고 있는 책이었어요. 우리 아이들도 혹시나 주변에서 치매를 겪는 사람을 마주하게 될 때 유빈이처럼 생각하고 안아주고 챙겨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게 되네요.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고 생각도 많이 하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