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러브레터
야도노 카호루 지음, 김소연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묘한 러브레터>라는 제목도 그렇지만 결혼식 당일 사라진 신부와 30년만에 닿은 연락이라는 책 소개가 너무 흥미로워서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게다가 이 이야기가 친구의 실제 경험담에서 출발했다는 문구를 보니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리 크지 않은 책 사이즈에 220여 페이지의 책이라 금방 읽을 수 있기도 했고 워낙 흥미로운 이야기라 더 집중해서 재미있게 읽어나갔네요.






결혼식 당일날 사라진 신부로 인해 악몽에 시달리던 남자는 여자를 죽은 사람이라 생각하면서 살아가는데 우연히 SNS에서 여자의 사진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그 사진 속 창유리에 비친 얼굴을 확대해 여자임을 확인하고 메시지를 몇 번 보내고 마침내 여자에게서 답장이 오네요..과연 30년만에 밝혀진 충격적인 진실이 뭘지 너무너무 궁금해서 책속으로 빠져들었네요.




이 책은 페이스북 메시지를 주고 받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솔직히 개인적으로 30년이나 소식을 모른채 살았으면 그냥 계속 모른채 살아도 되었을 것 같은데 굳이 사진을 확대해서 보고, 창문에 비친 모습을 확대해서 여자가 맞는지 확인하고, 여자가 그린 그림을 무단으로 다운로드해서 확대해서 집에 걸어두고,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내는 등 이상한 집착을 보이는 모습이 좀 이상해보이기도 했어요. 그렇지만 30년이나 지났지만 여자가 실종된 이유가 여전히 궁금하기도 했을 것 같기도 했어요.



처음 시작은 30년만에 연락이 닿은 두 사람이 다시 행복해지는 이야기일까 했지만 책을 다 읽고 났을 때는...정말 뭐 이런 책이 있지?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반전이 있었네요. 왜 책 뒷표지 안쪽에 먼저 읽은 독자들의 평이 저럴 수 밖에 없었는지가 이해되는 책이었어요. 책의 마지막에 숨겨진 한 줄이 정말 충격적이었네요.


일본어를 이용해서 센스있게 제목을 표현해 낸 것은 좋았지만 이런 러브레터는 절대적으로 받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정말 기묘한 러브레터였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