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은 꿈도 못 꾸는 상황에서 베트남 여행을 그것도 한 번은 가보고 싶었던 하노이와 하롱베이 여행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책이라 무척이나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책을 보는 동안만이라도 베트남 여행을 하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특히 베트남 전문가들이 혼자서도 베트남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책이라서 더 관심이 가더라구요.




베트남은 라오스, 캄보디아와 인접하고 있으며 남북으로 길게 늘어져 있는 긴 국토를 가진 나라예요. 그래서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하노이는 다른 베트남의 날씨와는 다른 날씨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 책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도시 중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를 비롯하여 하롱베이, 사파 등의 도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요.




베트남 북부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이 저렴한 물가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항공권만 빨리 저렴하게 구입한다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고 해요.




특히 베트남 북부 여행 추천일정을 적어두어서 자유여행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베트남의 남북으로 길게 이어진 도시들을 한꺼번에 여행을 하기는 쉽지 않은데 베트남 북부, 중부, 남부의 대도시들을 중심으로 각 거점 도시를 연결하고 있는 슬리핑 버스가 있어서 베트남 전체를 여행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베트남 하노이는 1,000여 년 전에 수도가 되었는데 중부의 호이안이나 남부의 달랏에 비하면 물가가 조금 비싼 편이라고 해요. 특히 숙박비가 저렴하지 않은 편이네요. 그렇지만 대표적인 베트남 음식을 맛보고 독특한 에술 공연을 관람하면서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구경할 수 있으니 한번 쯤 가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하노이 관광을 할 때 대부분의 관광지는 걸어서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해요. 걸어 다니다가 힘들면 씨클로나 택시를 타고 이동해도 되고, 버스와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하롱베이는 3월과 10월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하는데 바다에서 솟아오른 수천개의 석회암 섬들의 모습이 천상의 아름다움이라고 할 만큼 멋지다고 해요. 동굴 속을 구경하고, 작은 섬들 위로 암벽 등반도 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멋진 여행지인 것 같아요.




사파는 베트남의 북서쪽에 위치한 고산지대의 휴양지로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눈이 오는 신기하고 이국적인 휴양지라고 해요. 선선한 날씨이지만 햇빛은 강하다고 하니 썬크림 꼭 바르고 트레킹을 해보면 정말 멋질 것 같네요.




책의 끝부분에는 여행 베트남 필수회화와 여행에서 사용하는 베트남어 단어들을 적어두어서 베트남에서 의사소통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베트남 북부 여행을 하면서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하고, 가볼만한 관광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베트남에서 먹을 수 있는 저렴하고 다양한 먹거리에 대한 정보가 많이 담겨 있어서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혼자서도 베트남 북부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만 같아요. 특히 하노이에 대한 정보가 많이 담겨 있어서 이 책 들고 하노이 여행을 꼭 떠나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