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자연과학 실험백과
엘렌 팽스.로버트 팽스 지음, 하정희 옮김 / 생각의집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을 좋아하는 초등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라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자연과학 실험백과>라는 책을 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서 같이 읽어보고 싶었어요. 단순히 자연과학적 지식만 실려있는 것이 아니라 실험이야기도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보기에 더 재미있고 유익할 것 같더라구요.




단순히 지식만 실어놓은 것이 아니라 100가지의 재미있는 실험으로 알아보는 자연과학 지식이 실려있다고 하니 더 궁금했어요. 이 책은 산과 계곡, 급류와 강, 호수와 연못, 숲, 들판과 초원, 도시와 정원, 바다와 해안 등의 7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챕터마다 흥미로운 주제로 이야기 하고 있네요.





각 주제에 대해서 짤막짤막한 내용들의 지식을 실어두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일러스트도 함께 있으니 더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들과 실제로 해볼 수 있는 실험방법들도 실려 있으니 나중에 하나하나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실험내용 자체도 짤막하게 실려있어서 설명이 부족하다 싶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책의 뒷부분에는 찾아보기가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찾아서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솔직히 읽어보니 제가 모르는 자연과학적 지식들도 많아서 저도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이라는 전제가 있지만 사실상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자연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같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활동하기 어려운 시기에 책으로나마 자연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게 해주는 책인 것 같아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