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활동
이시우 지음 / 황금가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 미소녀와 왕따 꼴찌의 청춘 액션 스릴러라고 해서 어떤 책인지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요새 아이들 책을 많이 읽다가 오랜만에 좀 다른 결을 가진 책을 읽게 되었네요.


"네가 죽인 거야?"

첫 문장부터 심상치 않은 이 책은 일단 속도감 있는 전개로 청춘 액션 스릴러가 어떤 느낌인지 알게 해줬지만 어찌보면 무섭기도 한 이야기였어요.




등굣길, 담벼락 밑 쓰레기 봉지 사이에 놓인 여학생의 시체를 발견하게 된 이영. 같이 목격한 동급생 김세연에게 신고를 떠넘긴 채 자리를 떠나지만 몇시간만에 학교에 이영이 여학생을 죽였다는 소문이 돌고 이영이 시체를 목격한 순간의 CCTV 캡쳐 화면이 SNS를 떠돌게 되네요. 사건의 범인으로 의심받게 되자 이영은 CCTV관리자와 통화 후 만나게 되는데 죽을 위기에 놓이게 되죠. 그런 이영을 김세연이 구해주고 이들은 '동호회'라는 정체불명의 살인자 집단과 얽히게 되네요.



책을 읽으면서 처음에 이영에 대한 소문에 제일 먼저 화가 나더라구요. 화재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혼자 살아남은 이영에게 부모를 죽였다는 소문이 따라붙고 이번에는 여학생을 죽였다는 소문까지..CCTV캡쳐본에 따라붙은 몇 글자의 해석이 세상 사람들에게 이영을 어떻게 바라보라고 지시하는 이야기를 만들어준다는 말에서 진짜 자기가 확실히 알지도 못하는 이야기를 함부로 하는 사람들에 대해 화가 나더라구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해커 대회에서 우승한 적이 있는 김세연이 해킹을 통해서 이영을 도와주는 모습은 흥미진진하고 매력적이기도 했어요.

그리고 재미로 살인을 하고 즐기는 '동호회'라는 집단에 대해 읽으면서 진짜 사람이 제일 무섭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솔직히 책에서는 이영과 김세연이 힘을 합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였지만 현실에서도 그럴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아요. 정말 빠른 전개와 이영이 몸을 던져가면서 만들어내는 액션은 볼만했지만 '동호회' 같은 사람들이 현실에도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 무섭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드네요. 이런 일은 소설속에만 등장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이영의 액션과 김세연의 두뇌플레이로 인해 흥미롭고 재미있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던 재미있는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