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한 달 살기 한 달 살기 시리즈
조대현.신영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최근의 여행유형이 좀 달라진게 있다면 단순히 여행을 떠났다가 금방 돌아오는 게 아니라 여행지에서 '한 달 살기'를 하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있다는 거겠죠. 한 달 살기로 단순히 여행지를 둘러보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한 달 살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신 정보들을 알려주는 책이라서 언젠가 꼭 한 달 살기를 해보고 싶은 제게 궁금하고도 유용한 책이었어요




이 책은 한 달 살기에 꼭 필요한 정보들과 함께 각 도시별로 한 달 살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각 도시에서 한 달 살기를 할 때의 숙소와 장단점, 그리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곳까지.. 한 달 살기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었네요



한 달 살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4가지를 뽑으라면 믿을 만한 숙소를 선택하는 것,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클래스 찾기, 비상자금 준비, 여행자 보험 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떠나기전에 장기간 떠나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자신에게 물어보고 목표를 과다하게 설정하지 않고, 여행지과 여행시기, 한달살기의 예산을 정해야한다고 해요.


"한 달 살기는 삶의 미니멀리즘이다."


한 달 살기는 삶에 지치거나 지루해지고 권태로울 때 새로운 곳에서 쉽게 다시 살아보는 것으로 지금까지의 인생을 돌아보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한 달 후 일상으로 돌아와 인생을 더 잘 살아보려는 행동의 방식이라고 볼 수도 있다네요. 한 달 살기이기에 불필요한 짐을 줄이고 미니멀리즘으로 준비해서 떠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여행준비를 할 때는 숙소에 대한 정보도 잘 확인하고, 인터넷과 심카드도 생각해야한다고 해요. 그리고 환전, 예방접종, 여행자보험 등등 확인해 둘 것이 많네요. 그리고 짐을 쌀 때도 의류, 상비약, 식재료, 선크림 등 꼭 필요한 것들을 잘 챙겨서 준비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유럽과 동남아시아에서 한 달 살기를 비교해 두었어요.

돈, 안전, 인터넷, 인근의 레스토랑이나 한인 마트, 다양한 클래스나 전시회 등을 비교해 두었으니 자신의 한 달 살기 계획에 맞는 곳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동남아시아의 각 도시별로 한 달 살기를 비교해두었는데 동남아시아에서는 태국 치앙마이와 인도네시아 발리를 비교해두었네요.

그리고 베트남의 호이안, 태국의 끄라비, 라오스의 루앙프라방, 인도네시아의 족자카르타 등의 한 달 살기를 비교해두었네요



전 그 중에서도 끄라비가 너무 가보고 싶네요.

바쁘게 지내는 것이 아니라 여유있게 지낼 수 있을 것 같고, 저렴한 물가와 관광할 곳이 많은 것도 좋겠더라구요. 쇼핑도 쉽게 할 수 있고, 한식당까지 있다니 한 달 동안 살아봐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는 유럽의 각 도시별로 한 달 살기도 비교해두었어요

조지아의 트빌리시, 포르투갈의 포르투,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 이탈리아의 토스카나,베로나, 스페인의 그라나다 등에서 한 달 살기 할 때의 볼거리, 먹거리, 장단점을 잘 적어두었네요



전 유럽에서는 조지아 트빌리시에 가보고 싶어요.

동유럽의 스위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고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국적의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니 맛있는 것을 먹으면서 독특한 분위기의 도시를 만끽하면서 한 달 동안 여유있게 지내다 오고 싶어요

게다가 와인을 처음 만든 곳이라니 와인도 맛보고 싶구요.



한 달 살기는 단순히 짧은 여행에서 느낄 수 없는 현지인들의 삶을 오롯이 느껴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현지에서 살아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기존의 여행과는 다른 것 같아요. 그리고 짧은 일정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문화체험을 할 수도 있고, 훨씬 더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솔직히 한 달 살기를 언제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잠시라도 한 달 살기 여행을 꿈꾸면서 넘 행복했네요. 언젠가 꼭 이 책에 있는 도시들에 한 달 살기를 하러 떠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