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명언 - 빛나는 여자들의 성공과 사랑 그리고 삶
조희전 지음 / 밥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언이라고 하면 사실 남성들의 명언이 더 많았던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제는 여성도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게 되고 여성들의 명언도 많이 생기게 되었지요.

이 책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동서양 여성 59명이 오늘의 여성에게 전하는 주옥같은 명언 100개라는 책 소개글에 흥미가 생겼던 책이네요. 여성들이 여성들에게 말한 여성들만을 위한 명언집이라는 것도 좋았구요.




이 책에는 3부로 나눠서 여성들의 명언을 싣고 있는데 테레사 수녀로 시작해서 유관순으로 끝나네요.


명언집이라서 정말 다 좋은 글귀였지만 그 중에서도 마음에 와 닿았던 명언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가장 끔찍한 빈곤은 외로움과 사랑받지 못한다는 느낌이다(테레사 수녀)


인생은 과감한 모험이던가 아니면 아무것도 아니다(헬렌 켈러)


어려움을 무릅쓰고 도전하세요. 절대 경쟁을 두려워하지 마세요(힐러리)


인생에 실패라는 것은 없다. 실패란 단지 우리의 인생을 또 다른 방향으로 이끄는 삶일 뿐이다(오프라 윈프리)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시작하고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해라(앤 설리번)


아이를 너무 많이 비판하면 아이는 남을 함부로 판단하는 습관을 갖게 된다. 아이에게 정기적으로 칭찬을 하면 그는 가치를 부여받는 습관을 배우게 될 것 이다(몬테소리)


바닥을 치면 두려울 것도 꺼릴 것도 없다. 다시 일어나서 나아갈 일만 있기 때문이다(조앤 롤링)



정말 좋은 글귀들이 많았네요

다 좋은 글귀들이지만 그 중에서도 실패를 두려워하지말고 도전하라는 의미의 글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아마도 요즘 제가 뭐든 도전하고 노력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가봐요

나중에 관심사가 달라질 때 다시 읽으면 그 땐 와닿는 문장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좋은 글들을 많이 읽고 많이 느끼다보면 왠지 그렇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해요. 그래서 이런 명언들을 자꾸 되새기게 되는 것 같아요

저 문장들 중에 하나라도 마음에 와 닿는 글귀가 있으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