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샐러드
김현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샐러드 먹는 거 좋아하는데 채소에 시판드레싱 부어먹는 것은 싫고 더 맛있게 만들어 먹고 싶었는데 늘 드레싱 만들기가 고민이었기에 드레싱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서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어요

샐러드는 단순히 채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서 만들고, 다양한 드레싱을 매치하기에 다채롭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은 샐러드를 맛있게 만드는 작은 비법들을 담았다고 하니 더 관심이 가요.




이 책은 10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 맛있는 샐러드를 위한 기초

2.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드레싱 샐러드

3. 간단하게 만드는 레스토랑 샐러드

4. 한국인이 좋아하는 웜 샐러드

5. 상큼하고 향긋한 해산물 샐러드

6. 푸짐하고 맛있는 손님 초대 샐러드

7. 참신하고 새로운 맛 이색 샐러드

8.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건강 샐러드

9. 든든한 한 끼 식사용 샐러드

10. 쉽고 맛있는 엄마표 기본 샐러드

이런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장마다 샐러드와 드레싱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일단 제가 제일 관심 가는 부분은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드레싱 샐러드네요.ㅎ




일단 기본적으로 맛있는 샐러드를 위한 기초에 대해 알아봤어요

솔직히 어떤 샐러드에 어떤 드레싱이 어울리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정확하게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두루두루 쓰기 좋은 베스트 드레싱을 적어 두어서 샐러드 만들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샐러드에 자주 사용하는 채소류에 대한 설명도 있는데 이렇게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잇는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104가지 샐러드와 73가지 드레싱 레시피가 실려있다고 하니 저도 쉽게 따라하면서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네요




제가 제일 관심있는 부분은 역시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드레싱 샐러드 부분이었어요. 두부영앙부추샐러드, 토마토시금치샐러드, 비빔미역국수샐러드, 시금치사과샐러드, 곤약숙주샐러드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저칼로리의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어서 넘 좋았네요.

그 중 닭가슴살팽이버섯오이샐러드는 채소만 들어간 게 아니라 닭가슴살이 함께해서 고단백 저칼로리 샐러드라 한끼 식사로도 좋을 것 같고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싶어요.




그리고 쉽고 맛있는 엄마표 기본 샐러드에서는 흔히 먹어왔던 감자샐러드, 과일샐러드, 으깬고구마샐러드, 마카로니샐러드, 콘샐러드, 으깬단호박샐러드 등이 적혀있어서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특히 기본참치샐러드는 간단하지만 맛있고 영양가 있는 거라서 아이들에게 종종 만들어 줄 것 같아요



쉽고 맛있게 샐러드를 만들 수 있고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도 있어서 샐러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저처럼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도 유용한 책이었어요

이 책 참고해서 저도 열심히 샐러드 만들어먹고 다이어트도 성공했으면 좋겠네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