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검증 케이스릴러
이종관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가 국내유일 범죄수사 전문 잡지 편집장으로 15년을 근무한 사람이라는 것부터가 흥미있었던 책이예요..

게다가 출간되자마자 메이저 영화 제작사와 계약되어 영화로 제작 중이라고 하고, 3쇄 발행이 되었다는 하길래 얼마나 재미있으면 그럴까 하여 궁금하던 책이었어요..

기억, 시력 모두 잃은 형사와 모방범죄 연쇄살인마의 대결이라는 문구만으로도 읽고 싶어지는 책이었어요.

카피캣이라는 범인을 쫒다가 기억과 시력을 잃은 이수인 경감..

그리고 살인 용의자를 자살로 몰아서 감찰 대상이 된 과학수사계 프로파일러 한지수 경사..

다시 등장한 카피캣을 잡기 위해서 한지수 경사는 병원에 입원중인 이수인경감을 찾아가 도움을 구하네요.

이수인 경감은 기억도 없고 시력도 잃었지만 여전한 실력으로 카피캣의 흔적을 찾아가네요.

처음에 기억도 잃고 시력도 잃은 이수인경감이 예민해진 청각에 의지해 사람을 구분하고 긴장하는 모습에서 저도 덩달아 긴장하고 더 집중하게 되었어요.

중간중간 현장검증도 하고, 언론인터뷰나 과학수사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 너무도 전문적인 이야기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현실성 있게 느껴졌어요.

읽어가는 내내 흥미있고 재미있었는데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가 몰입도를 높이더라구요.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흥미진진한 전개가 너무도 좋았네요


반면에 카피캣을 특정할 때 물질적인 증거가 하나도 없이 기억에 의존하고 심증에 의존하는 것이 제목과 반대되는 느낌이라 좀 아이러니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부분들이 현실적이고 너무 재미있게 읽었기에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게 되었지만요..ㅎ


영화화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영화화될지 넘 궁금하고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