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의 쌍곡선
니시무라 교타로 지음, 이연승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아가사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라는 소설을 재미있게 읽었던 적이 있었던 터라 그 소설에 도전하는 미스터리 추리소설이라는 이야기에 넘 궁금하고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어요

신년 연휴에 됴쿄에서 살던 여섯명의 남녀가 도호쿠의 관설장이라는 외딴 호텔에 초대되었는데 외부와 고립된 호텔에서 한 사람씩 살해당하기 시작하죠..그때마다 볼링핀이 하나씩 사라지는데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에서 인디언 소년 인형이 하나씩 사라지던 것이 생각나게 했네요. 관설장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나는 동시에 도쿄에서는 쌍둥이들이 강도사건을 일으키는데 일란성쌍둥이라 둘 중 누가 범인인지 확실치 않아 구속할 수 없는 상황이었지요. 초반에는 이 두 가지 사건이 따로 일어나는 것 처럼 보였지만 후반부로 가면 두 가지 사건이 연결된 것을 알게 되네요.

책의 시작에 이미 독자들에게 이 추리소설의 메인 트릭은 쌍둥이를 활용한 것이라는 말을 던져두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된 것인지 추리하기가 쉽지 않았네요

읽다가 보면 범인이 누구인지 대충 알게 되긴 하지만 처음의 긴장감에 비해서 오히려 뒷부분의 긴장감이 좀 떨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그리고 살인사건의 동기가 밝혀지는데 조금은 씁쓸한 현실의 모습이어서 안타깝기도 했지만 살인사건의 동기로는 좀 부족하지 않았나 싶기도 했어요.


오랜만에 미스터리 추리소설을 읽기도 했고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고 전개도 시원시원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